42 엑셀표 디자인 알고 하자

42 엑셀표 디자인 알고 하자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엑셀 표만들기, 컨트롤 ( Ctrl ) + 1 을 심화해서 다뤄 볼께요. 컨트롤 ( Ctrl ) + 1 은 셀 서식 의 단축키 입니다. (엑셀 표 단축키, 엑셀 선 단축키, 엑셀 색칠 단축키) 지난편에서 설명드린 선 그리기, 표만들기 외에도, 표현형식(단위변환), 맞춤, 글꼴 등 활용은 다양 합니다.



표 자동확장과 수식 자동입력

Excel 표 바로 아래에 데이터를 입력만하면 표 범위가 자동으로 확장되고 셀 서식이나 테두리가 즉시 적용됩니다.표에 수식이 있는 경우(그 행의 합계를 구하거나 평균을 구하는 등), 그 식도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요약 행

요약 행은 말 그대로 현재의 데이터의 요약을 보여줍니다. 그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어떤 숫자의 값의 합을 계산해줍니다. 예시의 경우는 월급이 되겠습니다.그렇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요약 행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삼각형을 누르시면 할 수 있는 연산의 종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평균값이 보고 싶으니 평균을 선택하겠습니다.그럼 아래와 같이 평균 월급이 나오는 표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양한 환경이 많으니 미리 익숙해지시게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요약 행의 제목은 임의로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표만들기

Excel 테이블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기업에서 자주 작성하는 표 중 하나인 실적표를 만들어 봅시다.필요한 항목을 가로, 세로로 입력합니다.회사의 실적표라면 보통 수평은 연도, 세로는 실적 항목(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을 기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 항목의 숫자를 채웁니다. 표의 선을 넣습니다.이것으로 기본 테이블이 완성됩니다. 선종류, 선두, 셀 채우기 등을 보완하면 더 보기 쉬운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 필드 창

분석 탭과 디자인 탭 보다 확실히 이해 필수로 하셔야 하는 것이 피벗 테이블의 데이터를 돌리기 위한, 즉 가공하기 위한 피벗 테이블 필드 창입니다. 이것만 알고 있으면 피벗 테이블에 자신감이 붙고 피벗 테이블을 필요 이상으로 사용하게 되는 부작용도 낳을 수 있습니다.엑셀 2013버전부터 피벗 테이블 필드 창은 화면 우측에 고정된 상태로 생성 되지만 언제든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하여 옮길 수 있습니다.화면 구석에 가져 가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고정(dock) 됩니다.

슬라이서 기능

엑셀에서는 [슬라이서]라는 기능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필터 기능을 분리한 느낌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것입니다.표를 사용을 하게되면 간단하게 슬라이서 적용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1 우선 [표] 1 선택을 합니다.2 그 다음 좌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삽입] 2 탭으로 변경을 해줍니다.4 [슬라이서 삽입] 이라고 된 타이틀의 창에서 슬라이서 생성할 항목 4 선택을 합니다.5 선택한 항목에 따른 [슬라이서] 생성을 완료 했습니다.

엑셀 표 만들기

엑셀은 서식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기 좋게 그룹화시키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표를 만드는 것입니다.먼저 표만들기할 범위를 눌러줘줍니다. 상단에 홈을 누르면 아이콘이 보이는데 딱 봐도 표를 가르치는 아이콘입니다. 이것을 눌러줍니다.그럼 메뉴가 열리는데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입맛에 맞게 선택해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선의 굵기, 모양 등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단축키는 Ctrl + T를 누르면 간단하게 표가 만들어진다.

그렇게 중요한 상단 내용의 색깔 물통 모양을 활용하셔서 색도 채워주시고테두리에도 색도 칠하고 어느정도 다듬어 주시면 아래와 같이 표가 만들어집니다. 6번째로는 눈금선을 지우면 조금 더 깔끔한 A4형태의 화면을 만들 수있습니다.엑셀의 하나하저의 칸을 Cell (셀) 이라고 하는데 이 셀들이 너무 많으면번잡해보이거나 정작 중요한 내용을 포커싱할수가 없습니다. 담당자나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문서 작성을 완료하셨다면 눈금선을 제거해줄때가 많습니다.마지막으로는 아래 빨간 박스의 모양의 형태로 제가 담고자 하는 시트의 이름을 명기해주는게 업무적으로 구분하기도 쉽고내용 정리하기도 쉽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