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일, 종합소득세 환급일

연말정산 환급일, 종합소득세 환급일

미리 확인해야 할 사항 월세 세액공제의 경우, 1주택자 or 총 연봉 7000만원 초과 회사원이나 알바생은 어려워요 이때는 월세 세액공제보다. 소득공제로 청구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월세 관련 연말정산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거주지의 의무
거주지의 의무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거주지의 의무

부양이라는 의미가 같이 살아야 한다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실제로 직계비속, 직계존속 모두 같이 살지 않아도 공제를 등록할 수 있어요. 단, 형제자매는 무요건 주민등록증상에 거주지가 같아야 한다, 취학, 질환 요양, 일시적 퇴거 기준이 확인되면 공제에 대상이 될 수 있다, 연말정산 보기 예시 시골에 살고 있는 부모님장인장모 포함에 관하여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나? 주거 형편상 따로 거주하나 실제로 부양하고 있으며, 다른 형제자매가 부모님에 관하여 기본공제를 받지 않고 소득요건소득금액 100만 원 이하과 나이요건60세 이상을 충족하는 경우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소득없는 가족
소득없는 가족

소득없는 가족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바로 수입이 없습니다.는 것, 부양가족의 수입이 매년 100만원이 넘으면 안 되지만 해당 소득금액의 기준으로는 배당, 사업, 근로, 연금, 등등 소득인 종합소득과, 퇴직소득금액, 양도소득금액 등이 포함되어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 각종 세금 미과세 소득 제외한 매년 총급여 기준으로 500이 넘으면 공제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본인 당사자는 소득요건과 관계없습니다.. 이 부분은 표현이 헷갈리니 아래 예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수입이 비슷한 경우는 어떡하죠?

이 경우 정답이 있지 않습니다. 서로 적절하게 나누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쉽지 않겠지만 연말정산을 시뮬레이션을 하거나 회사의 연말정산이 종료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하고 혹시나 과표구간이 한계세율에 있으면 해당하는 본인 아니면 배우자의 인적공제를 조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맞벌이 부부인데 특수한 사정으로 수입이 별로 없는 경우

– 아동휴직 등의 사유로 무급기간이 긴 경우 반드시 회사를 통해 근로소득액을 확인하시고 확인된 근로수입이 500만원 이하라면 맞벌이 부부로 보지 않으며, 자신의 기본공제 역시 배우자가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으로 매년 총근로수입이 500만원 이하인 경우 조심해야합니다.

소득기준으로 공제받는 항목은 한 번 더 고민을

총급여에 3 초과분부터 공제되는 의료비와 25 초과분부터 공제 연관된 신용카드 공제는 수입이 높은 본인은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면. 자신의 의료비는 배우자에게 넘겨줄 수 있지만, 신용카드는 자신의 사용액을 배우자에게 넘겨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만약 자신은 매년 소득의 25 이상 신용카드 사용이 어렵고, 자신과 배우자의 소득 차이가 매년 반복적이라면 신용카드 사용을 부부 중 수입이 작은 사람의 명의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료비는 신청하지 않고 배우자에게 의료비 공제를 받는 것을 보장하도록 합니다. 신용카드 사용액이 많은 기본공제 대상자를 배우자에게 받는 것을 보장하도록 합니다.

고등학교,중학교, 고등학교 세액공제

학교에선 실행하는 초등돌봄교실 수강료는 공제대상에 해당됩니다. 체험학습,수학여행비는 현장체험학습비로 1명당 30만원 한도로 공제 대상 교육범위에 포함됩니다. 학교운영지원비,육성회비,기성회비,입학금도 교육비 세액공제에 해당이 됩니다.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생의 학원비와 예능학교등 실기교육비 등은 공제 대상이 안됩니다. 근로자가 과세기간종료일 현재동안 대한민국 국적보유자국외 근로자 포함일 경우 외국의 초중교육법,고등교육법에 따른 학교에 해당될경우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교육비 공제가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놓쳤다면 어떠한 식으로 해야 하나요?

깜빡하고 연말정산을 놓쳐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면 되는 것인데요. 종합소득세는 연말정산과 비슷하게 5월의 보너스라고 불립니다. 이때는 지난 5년 동안 하지 못했던 종합소득세의 신고가 가능한데요. 만약 직장 생활 중에 연말정산을 했다. 하더라도 추가 소득아르바이트, 금융, 부동산 임대이 발생한다면 이 기간 동안 신고를 해야 합니다. 다만 기타수입이 300만원을 초과하지 않거나 금융수입이 2000만 원 미만이라면 종합소득세 납부 대상자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이는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상 연말정산을 안하면 어떠한 식으로 해야 하는지, 불이익이 있는지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연말정산은 13월의 보너스라 불리는데요. 이때 제대로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공제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거주지의 의무

부양이라는 의미가 같이 살아야 한다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실제로 직계비속, 직계존속 모두 같이 살지 않아도 공제를 등록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없는 가족

연말정산 부양가족 등록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입이 비슷한 경우는

이 경우 정답이 있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