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고구마베니하루까 심기, 안동시 남선면, 와룡면
농사이야기 고구마 모종이 모자라서 급할 때에는 신시장 종묘상회에서 긴급 구입하여 심기도 하였습니다. 작년에는 큰집과, 자형이 집에서 직접적 재배하여 무균모F1 모종 90100주 기술센터에서 공수한 우량 고구마원종 무균모 종순 심은 것을 옮겨서 키운 겁니다.
고구마를 심기위해 우산대로 직접적 만들었다. 몇년째 계속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파는 것은 짧아서 길게 만들어서 사용하니 호박고구마 모종똑같은 경우 길어서 이것으로 해야 깊게 찔러 넣을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1. 못 작성하는 장우산 중간타이완 빼내어 적합한 길이에서 자른다. 2. 그 끝에는 세탁소 옷걸이 철사를 Y로 잘라 만들어 넣었습니다. 3. 우산 손잡이 부분에 스위치가 위치하여 그곳에 힘을 받으면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4. 그리고 약간의 아치를 만들어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다음 작업은 심은 모종에 흙을 덮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주었던 자리에 구멍이 생겨 마르거나, 비닐위의 모종잎이 타거나, 수분이 증발되기도 하여, 물을 준 다음에 신속하게 해 주면 더 좋습니다. 비오는 날이면 빠르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남선면에 모두 마치고 친구집 마당앞 텃밭에도 꿀고구마베니하루까를 같이 급격한 심었다. 친구는 작년에 이곳에 고구마를 캐서 먹어 보고,안동 신시장의 고구마 모종을 사지 않고 내게 택배로 부탁하였습니다.
처제가 집모임에서 또 삶아 먹고, 또 먹고, 그렇게 맛있게 먹었다고 합니다. .마치고 와룡면 2번 고구마 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심는 시기 추가 고려사항
텃밭을 운영하시는 개인마다. 심는 시기는 다르지만, 저는 꼭 5월 초에 심는 것은 적극적으로 말씀을 드리고 싶은 부분이고, 이외에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면서 심는 시기를 조절하는지 추가적으로 말씀을 드려볼게요. 5월 초에도 기온이 불안정하여 걱정이 되시는 운영자님 중 일점은 아예 5월 중순이나 말로 고구마 심는 시기를 늦추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온차의 문제에서도 벗어날 수 있으며, 고구마를 심는 단가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순은 4월 중순부터 종묘상에 입고가 되어 5월 초에 대략 많게 심으시기 때문에 모종 구매시 비용이 어쩌면 올라간 상태입니다. 하지만은 5월 하순으로 갈수록 가격이 내려가기 때문에 더 적은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안전하게 심을 수 있는 기온이라고 판단하시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