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나무 증권 연금저축펀드 etf 가입하는 법, 자주하는 질문 모음
연금저축보험의 사업비 공제가 너무 커서 돈이 잘 모이지 않는다거나, 연금저축신탁의 수익률이 신통치 않아서와 같은 이유 등으로 오랜 기간 가입해온 연금저축상품의 해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금저축을 해지하고 인출하게 되는 경우 여태까지 받아왔던 세액감면 금액보다도 더 큰 손실이 발생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연금예금 중도해지 시 참으로 얼마만큼의 손실이 예상되는지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중도해지 시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는 손실 때문에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만기까지 수익률이 낮은 상품을 계속 유지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계좌이체 제도 활용 가능 대상
일단, 계좌이체 제도를 활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연금계좌2001년 1월 이후 상품에서 2013년 3월 1일 이후 개설된 연금저축계좌로 전액 이체 적립기간이 5년 경과하고 만 55세가 경과한 가입자가 연금저축통장 금액을 개인형 퇴직연금계좌개인형 IRP로 전액 이체 적립기간이 5년 경과하고 만 55세가 경과한 가입자가 개인형 퇴직연금계좌개인형 IRP의 금액을 연금저축계좌2013년 3월 1일 이후 개설로 전액 이체 개인형 IRP에서 개인형 IRP2013년 3월 1일 이후 개설로의 전액 이체 이 외에도 5년 이상 적립하고 만 55세가 경과하신 분들연금 수령자 대상은 연금저축계좌에서 IRP로 아니면 IPR에서 연금저축계좌로 전액 이체 가능합니다.
증권사 연금저축은 은행과 머가 다른가요?
세액감면 한도 등은 모두 동일합니다. 가장 큰 차이는 투자가능 상품이 다릅니다. 은행의 연금저축은 연금저축신탁 증권사의 연금저축은 연금저축펀드 보험사의 연금저축은 연금저축보험으로 불립니다. 위의 표처럼 각각의 상품은 조금 차이가 있었는데 제가 주목한 차이는 상품유형입니다. 최근 ETF를 공부하며, 특히 배당형 및 해외 ETF지수를 기반으로 한 국내 상품들에 관심이 많아져서 펀드 및 ETF투자가 가능하며, 기존에 가지고 있는 연금저축펀드와 합치기로 했습니다.
세액감면 한도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연금예금 연 900만원 까지 세액공제받을 있습니다. IRP 연금예금 세액감면 한도 포함하여 연 900만 원까지 세액공제받을 있습니다.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1년에 최대 900만 원까지 세액 공제받을 있습니다. 단, 다른 연금 계좌까지 모두 포함되지만 하지만 즉 연금저축과 IRP 둘 다. 있거나 그보다. 계좌가 많아도 세액 공제 한도는 총 700만 원입니다. 이때 최대 92만 원 115만 원 정도의 세금을 줄일 있습니다.
투자 가능 상품제목
연금저축은 위험성이 있는 자산 100도 투자 이룰 수 있음 투자에 관한 규제가 없습니다.. 주식, 펀드, ETF 등 위험자산에 적립금 전액을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단 그만큼 원금 손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투자성향이 공격적인 사람에게 유리하네요. IRP는 위험성이 있는 자산 70 까지만 투자가능합니다. 주식, 펀드 등 위험자산이라 불리는 상품에 최대 70까지만 투자할 있습니다. 투자성향이 안정성을 추구출하는 사람에게 좋은 조건이라 할 있습니다.
연금저축은 마음껏 인출할 있습니다. 해지하지 않아도 중도에 인출할 있습니다. 경제사정이 불시에 안 좋을 때 일부 금액을 인출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중도 인출 시 세액공제를 받은 적립금이나 운용 수익에 관하여 등등 소득세16.5가 부과됩니다. IRP는 중도인출 사유에 해당하지 않을 시 중도 인출 불가함, 등등 인출 시 해지에 해당 됩니다. 중간에 인출할 수 없습니다.. 계좌를 해지해야만 돈을 인출할 있습니다. IRP계좌에 퇴직금 1,000만 원이 들어왔는데 이중 일부만 인출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습니다..
해지하거나 유지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 법으로 정한 예외 상황일 때에만 중간에 인출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방법
다른 연금저축상품으로 이전계좌이체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신규가입 금융회사이체받을 계좌의 금융회사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계좌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입 및 신규통장 개설 등 업무가 인터넷에서 가능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간편한 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계좌이체를 신청하는 경우 업무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입자 자신이 신규가입회사통상적으로 증권사에 신규통장 개설 및 계좌이체 신청합니다.
2 신규가입회사에서 이전 가입회사로 이체를 요청합니다. 3 이전 가입회사에서 가입자 본인에게 계좌이체 의사를 통화로 확인합니다. 4) 이상이 없으면 이전 가입회사에서 신규가입회사로 이체 예정을 통보합니다. 5 이상이 없으면 신규가입회사에서 이전 가입회사로 이체 접수를 통보합니다. 6) 이전 가입회사에서 신규가입회사로 적립금 송금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계좌이체 제도 활용 가능
일단 계좌이체 제도를 활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증권사 연금저축은 은행과 머가
세액감면 한도 등은 모두 동일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액감면 한도
연금예금 연 900만원 까지 세액공제받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