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해보험 실비보험금 청구방법 스마트폰으로 쉽게하세요
”모이면 아픈 곳 이야기하고 헤어지면 병원 가는 나이의 시작이 50이다” 최근 동안 읽은 ”50의 기술”이란 책에 이런 내용이 있던데 아주 공감합니다. 비교적 건강하게 살아왔는데 앞에 숫자가 ”5”로 바뀌고 나서 병원 갈 일도 많아지고 피곤함도 항상 느끼게 됩니다. 이런 저에게 남편이 어디서 들었는지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 있는 영양주사가 있다고 가서 맞으라고 했습니다. 최근 동안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험 요청 기준이 강화되었다는 뉴스들을 접했는데, 영양주사를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 있다는 남편의 말에 의심이 먼저 들었습니다.
(🤦zwj;♀️ 함께한 세월이 길 수록 신뢰보다.
보험계리사 채용 시 우대사항
신분증 소지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는 보험사가 많습니다. 특히 삼성화재해상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생명보험, 교보생명보험,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농협손해보험 등 9개 회사는 필기시험일 일부분 과목을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은행,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7개 기관은 보험계리사 전형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연봉 증가를 위한 조언
보험계리사는 경력과 신분증 보유 여부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연봉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연봉 증가를 위해서는 경력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분증 취득을 통해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근무하고 있는 보험사에서 다른 부서로 이직하여 여러가지 경험을 쌓는 것도 연봉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리사 신분증 획득 후 취업률 최근 동안 5년간 보험계리사 시험일 통과자 중 약 90% 이상이 보험업계에 종사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80% 이상이 법인보험대리점(GA) 소속입니다.
또한 개인사무소 설립자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독립법인대리점(GA) 아니면 대형금융기관으로의 진출도 활발해지고 있어서 향후 10년간 고용은 연평균 2.7% 증가할 전망입니다.
비급여 주사에 대한 실손 보상 기준
기존 I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사 소견서등 증빙자료가 제출되면 실손보험 요청 가능 현재 (2021년 이후~) I 치료 목적 증빙 자료 +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신고된 항목에 한해 실손보험 보상 가능 다시 말하면 과거에는 의사 강사 진료 소견서만 있다면야 실손보험으로 청구되었지만 21년 6월 이후에는 그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유병자보험·간편보험 종류
그럼 일반보험으로 가입이 어려운 분들이 찾는 유병자보험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병자보험·간편보험은 3가지 질문지에 충족하면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판매되고 있는 유병자보험의 3가지 고지 기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기에, 가입을 준비 중이시면 해당 회사의 고지기간을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표로 안내드린 내용은 통상적인 기준이니 참고사항으로 생각하시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번의 3개월은 거의 동일합니다. 생각하시면 되고, 2번의 기간과 3번의 기간에 따라 유병자보험의 상품발전 숫자와 보험료 달라지게 됩니다. 이런 상품발전 종류 또한 각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기에 감안하시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의료비 요청 서류
준비물보험금 청구서, 진료 경위서, 처방전, 영수증
(1) 보험금 청구서: 청구서 양식을 출력하면 청구서와 상세 동의서가 5장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입 증명서를 참고하여 빈칸을 채우고 은행통장 연관 정보와 각종 필수 동의서에 동의 여부를 표시하여 작성합니다. 2개 이상의 보험 가입 시 비례보상 되므로 기재해야 합니다. (2) 진료 경위서(Medical Report): 병원에서 진료 시 담당 의사나 리셉션 직원에게 보험금 청구를 위한 Medical Report 발급을 요청합니다.
(3) 처방전(Prescription): 약을 처방받아 산다는 경우에는 진료경위서와 함께 처방전도 함께 요청합니다. (4) 지불 영수증 : 병원비 지출을 증빙할 수 있는 지불 영수증도 꼭 필요합니다.
비급여주사, 실손보험 요청 시 필요한 서류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필요한 서류만 첨부하면 1~2일 내 보험료 청구에 대한 심사와 결과가 바로 확인됩니다. 위와 같은 영양주사에 대한 실손보험 요청 조건에 부합하다면 반드시 첨부해야 할 서류들은 3가지입니다.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의사 소견서 이 3가지 서류는 병원에 미리 실손보험 청구용으로 이야기하면, 수납하면서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zwj;♀️ 실손보험으로 영양주사를 맞을 수 있다는 남편의 말을 확인해 보니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그리고 가입한 실손보험마다. 세부 약관에 따라 위 조건에 맞더라도 활용 이용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비로 영양주사를 맞을 계획이라면 먼저 가입된 보험사에 확인하고 나서 맞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항상 묻는 질문
보험계리사 채용 시
신분증 소지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는 보험사가 많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봉 증가를 위한 조언
보험계리사는 경력과 신분증 보유 여부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연봉이 결정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급여 주사에 대한 실손 보상
기존 I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사 소견서등 증빙자료가 제출되면 실손보험 요청 가능 현재 (2021년 이후) I 치료 목적 증빙 자료 +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신고된 항목에 한해 실손보험 보상 가능 다시 말하면 과거에는 의사 강사 진료 소견서만 있다면야 실손보험으로 청구되었지만 21년 6월 이후에는 그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