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통장단점은 무엇이며 cma통장 만드는법은
요즘 포스팅 도 많이 안하고 밖에 나가기전에도 시간이 남아서 주변을 둘러보면서 공부하고 글을 씁니다. 예적금 이율이 10%까지 솟아서 목돈만 묵혀놓으면 돈이 복사되던 시절이 있는가 한다면 , 쥐꼬리만큼만 붙어서 “누가 요즘 예적금함? 차라리 우량주 장투하셈” 하던 것이 근래까지의 메타였다.세상은 참 빨리 돌아간다.비 유 티 but, 또 추세가 변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전쟁과 세계적 격변은 주식 시장을 파괴했고, 사람들이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물결이 있습니다. 그러니 다시 예적금으로 돌아가려 하는데, 적금은 한 번 묶어두면 빼기가 힘들기에 유동성이 작고.이젠 투자는 지쳤다.어떡할까 하다가 CMA 통장에 눈을 돌린다.
rp형 cma
rp형 cma 통장에 있는 돈은 환매 조건부 채권에 투자됩니다. 이 경우에 환매조건부채권이란 국채나 은행채를 말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고객에게 돌아갑니다. 기간이 짧고 매수 후 재매도가 가능하며, 투자손실의 부담이 적다는 것이 cma rp형의 장점입니다. 원래 이율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이 장점 덕분에 rp형 cma는 전체 상품 중 80%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CMA 계정에 적립된 자금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CMA 통장 종류
CMA는 단기금융시장에 투자해서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 수익을 이자로 되돌려 주는 것입니다. 증권사가 어디에 투자해서 수익을 만들어 내느냐에 따라 종류가 달라집니다. RP-CMA의 일종으로 RP에 투자하여 얻은 배당금과 이익을 지급하는 주식회사입니다. MMF 투자시 MMF형 CMA계좌, MMW투자시 MMW형 CMA계좌, 어음투자시 지폐형 CMA계좌. 그냥 가입할 경우에 RP형 CMA 계좌가 계설되게 됩니다. 사실 수익성이나 안정성을 통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그냥 이자율이 높은 것을 선택한다면 됩니다.
CD양도성 예금증서)란?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전환형 정기예금증권은 은행 정기예금으로 전환이 가능한 상품으로 은행이 발행하고 증권회사와의 중개를 통해 거래됩니다. 예금통장과는 달리 통장에 이름을 쓰지 않는 무기명이며, 중도해지는 불가능하나 양도가 자유로워 현금화가 용이한 이 높은 상품입니다. 때문에 예금자는 이를 만기일 예전이라도 은행 또는 증권회사, 종금사 등에 팔 수 있고 증권사 등은 이렇게 매입한 CD를 일반고객에게 되팔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이슈에는 끝이 없고, 이자가 아닌 할인된 금액을 지급하는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의미
통상적으로 은행을 통해 관리하는 통장은 수시 입출금을 위해 만들어지는데, CMA통장은 일반은행이 개설한 통장이 아니라 증권사을 통해 개설한 통장입니다. CMA 통장이란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종합자산관리계좌로 표현할 수 있는 계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발급받아도 사용이 가능하며 자동이체가 가능한 일반 은행계좌와 매우 유사하다.
종금형 CMA 통장
원금이 보장되는 CMA 통장을 의미합니다. 네 맞습니다. CMA 통장 중을 통해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것 있습니다.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내가 전에 말했지? CMA 은행 계좌로 들어오는 돈의 대부분은 국채와 잘 알려진 회사의 단기 채권으로 들어갑니다. 원금 보장 안돼도 손실 날일 거의 없습니다.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있어도 한다면 안 됩니다. 그래서 말씀드립니다. 종금형 CMA 통장 요즘 거의 없습니다. 왜냐면 금리가 다른 상품에 비해 낮기 때문입니다. 나는 돈 외에는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
시중에 판매 중인 CMA 금리는 대체적 2%가 채 되지 않는데요, 현재 CMA 금리비교시 가장 높은 상품은 우리종금과 미래에셋을 통해 판매중인 상품으로 8% 금리 입니다.금리가 그나마 높은 그룹 2번째로는 IBK와 SK증권으로 75%와 65%를 주고 있는데 사실 5%이하 CMA금리를 가진 상품음 파킹통장 보다 좋지 않기에 금리를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