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BEST 7 이것만은 먹이자
수험생활을 하는 자녀에 좋은 음식과 수험생의 뇌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에 대하여 알아봅시다.최근은 학생들 뿐 만 아니라 많은 성인들도 자격증이나 자기 계발에 일과 학습을 병행하게 됩니다.중 장년층의 자기 개발을 위한 노력의 결정적 역할이 체력과 기억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험생의 먹는 음식이 중요합니다.할 공부 양은 많은데 피곤하고 능률이 오르지 않을 때 보약이 되는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나 알아봅시다.뇌의 작용을 좋게 하려면 여러 가지의 영양분이 필요하겠지만 당질이나 단백질, 철분 등 기본적인 것들이 꼭 필요로 합니다 뇌세포에는 약 60%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고 수시로 이것을 받아들여할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불포화 지방산이 부족하면 그 대용품으로 나쁜 지방산을 대용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비타민B
수험생들은 커피, 에너지드링크 등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며 공부를 하며 쌓인 피로를 풀고 있습니다.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독이 됩니다.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비타민 B입니다. 비타민 B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B 비타민의 특성은 신체적 및 형식적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수험생에게 최적입니다.B 비타민이 많은 식품에는 곡물, 콩류, 견과류, 생선, 계란 및 유제품이 포함됩니다.이것을 효율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집중력 높이는 채소
시금치와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잎채소에는 엽산이 풍부합니다. 시금치의 경우 100g에 148mg의 엽산이 함유돼 하루 권장량이 넘고 브로콜리는 100g에 210mg 정도로 매우 풍부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여름이 제철인 감자는 피로회복과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과 건강한 뇌, 신경, 근육에 필수적인 콜린이 풍부합니다.
콜린 이노시톨
공부에 있어서 얼마나 길게 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집중력을 갖게 하는가가 가장 중요합니다.그것이 D100일의 현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이를 위해서는 콜린과 이노시톨을 섭취해야합니다.콜린은 체내에서 아세틸콜린으로 합성되는 전구체입니다.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은 학습과 기억을 조절하고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콜린 보충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콜린은 이노시톨과 함께 뇌 활동을 조절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콜린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콩, 보리, 브로콜리, 양배추, 계란 노른자 등이 있습니다.이노시톨은 오렌지, 현미, 옥수수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수험생에게 가장 피로가 쉽게 오는 것이 바로 눈입니다.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책을 보고 있으면 눈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는 전신의 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하게 주의해야 합니다. 눈 건강을 돕는 영양소는 바로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면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은 달걀, 시금치, 당근,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사과
사과껍질의 우수한 항산화 효과변비예방과 해결에 효과적장시간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수험생의 최대의 적은 바로 변비가 아닐까 싶은데요.변비 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이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 섬유소가 많아서 변비 예방 및 해결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또 사과껍질에 들어 있는 ‘퀄세틴’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매우 뛰어나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02 집중력 높이는 음식 블루베리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 젊음을 유지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효능 중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의 기억력이 향상되었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항산화 작용 자체가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뇌 세포의 노화도 지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기억력, 학습능력, 집중력을 높여줄 수 밖에 없겠지요. 블루베리 외 아로니아, 껍질째 먹는 포도 등 검붉은 색을 띠는 음식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