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격 조건,실비보험,실손보험 가입 대상 연령 나이

4세대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격 조건,실비보험,실손보험 가입 대상 연령 나이

이번에는 동부화재 어린이실손보험,db손해보험 어린이보험 가입 제안 상품에 에 관해 간결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은 보장범위와 가입연령을 확대하고 신규 무해지 플랜 도입으로 보험료 할인 폭을 늘린 아이러브건강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아이러브건강보험은 최대 35세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출생 전부터 성인 이후 최대 100세까지 위험을 넓게 보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요한 질병인 뇌와 심장 연관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한 뇌혈관질환 진단비 및 허혈심장질환 진단비를 최대 35세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소한 50 이상의 후유장해시에만 보장받을 수 있었던 질병후유장해를 3 이상부터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imgCaption0
4세대 실손의료보험, 단점은?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4세대 실손의료보험, 단점은?

새로운 4세대 실손보험의 가장 큰 단점으로는 본인 부담금이 늘어난 점입니다. 예전 실손보험의 경우 자기부담금이 0인 경우도 있었지만, 새롭게 변경된 4세대 실손보험부터는 급여부분은 80, 비급여부분은 70까지만 보상합니다. 이에, 노령인구 등 비급여 치료가 증가할 경우 이전에 비해 본인 부담 금액이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짧은 재가입 주기 그리고 4세대 실손보험의 단점으로 꼽힙니다.

12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재가입 주기가 없었기 때문에 초기 보장내용들이 만기까지 그대로 유지될 수 있었는데, 4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이 재가입 주기가 5년으로 매우 짧아져 5년 마다. 변경된 실손보험으로의 변경이 필수적입니다.

실손보험 가입 2세대2009년10월 2017년3월

2세대2009년 10월 2017년 3월는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보장의 실손의료비 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1세대는 같은 시기에 가입했더라도 가입 회사가 다르면 보장의 차이가 있었지만, 2세대부터는 가입한 시기가 같으면 가입 회사가 다르더라도 보장은 같게 된 것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자기 부담금의 경우 시기별 변화가 있습니다. 환자 본인 부담분 중 다음을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4세대 실손의료보험, 장점은?

먼저 가장 큰 강점은 보험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예전 실손보험료 대비 1070까지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비급여 차등제의 적용으로 비급여 항목청구가 없을 경우 매해 보험료를 할인되며, 2년간 보험금 청구 이력이 없을 경우 다른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예전 실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불임연관 질환이나 선천성 뇌질환, 치료가 필요한 피부질환 등을 추가로 보장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손보험 가입 4세대2021년 7월

4세대2021년 7월 는 계속되는 손해율 악화 때문에 특단의 조치로 나온 상품입니다. 높은 손해율의 주범인 비급여를 관리하기 위해 예전 입원통원이라는 보장의 틀을 급여, 비급여로 변경하였습니다. 즉 입원통원과 상관없이 매년 가입금액 범위 내에서 급여는 최대 20, 비급여는 최대 30를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에서는 불임 연관 질환, 선천성 뇌질환, 치료성 피부질환 등에 대하여 일정 기준 충족 시 이전 실손과 달리 보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든 실손의료비 보험 중 가장 저렴한 상품입니다. 차등제 적용으로 비급여 항목 청구가 없습니다.면 매해 보험료를 할인되며, 2년간 보험금 청구 이력이 없으면 무사고할인까지 중복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착한 실손으로 전환

최근 실손보험의 손해율 증가로 보험료를 가파르게 인상되며 유지하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을 착한 실손으로 전환하라는 안내 전화를 받은 고객들이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돌이킨 게 좋을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속 후련한 답을 원하겠지만, 그 어떤 경우도 정답은 없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긍정적 결과를 가져오고, 어떤 경우는 부정적 결과를 가져올 수 있고, 그 결과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습니다.는 보험의 특성상 누구도 책임져 줄 수 없습니다.

다만,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를 유지를 고민해야 할 만큼 부담스럽다면 착한 실손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할 수는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특성상 무요건 갱신되기 때문에 현재 보험료를 부담스럽다면 다음 갱신 시에는 더 부담스러워질 확률이 100%이기 때문입니다. 전환 후 절약된 보험료로 보험료 인상 없는 비갱신형으로 진단금, 수술비 등의 보험을 준비해 둔다면 의료비 부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4세대 실손의료보험,

새로운 4세대 실손보험의 가장 큰 단점으로는 본인 부담금이 늘어난 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가입 2세대2009년10월

2세대2009년 10월 2017년 3월는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보장의 실손의료비 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세대 실손의료보험,

먼저 가장 큰 강점은 보험료라고 볼 수 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