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공고 서울특별시
서울시에서는 4차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지원일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 6월 9일부터 신청을 받게 되며, 1차로 4천억원이 긴급 투입되는 만큼 신청을 서두르셔야 하며, 2차는 7월 중 1조원이 투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대상과 무이자 지원내역, 신청방법에 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청대상과 지원내역 서울시 지원 무이자 대출 상품은 당연히 서울시 소재의 소상공인과 소기업 대표자분들에게 지원이 됩니다. 아쉽게도 대표자의 신용평점이 595점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신용등급으로 치면 7등급 이상이어야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소상공인 대출 보증을 받으셨던 업체도 개인의 신용한도내에서 추가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기업당 2천만원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도 심사를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한도 심사과정에서 최대 1억원까지 한도상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의 신용한도내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한도심사가 거절되거나 1억원까지는 안될 수 있습니다.
무이자 지원기간은 1년이며, 대출기간이 5년이기 때문에 2년차부터는 서울시에서 0.8%의 이자를 보전해주게 됩니다.
2년차부터는 평균 금리가 연 1.67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협약은행 5개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5천만원 이하의 금액을 대출받으실 경우에는 협약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하신 대표자분께서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해 주셔야 하는데요. 15776119로 문의 하시거나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메인디스플레이 지점방문예약을 통해 신청하신 후 지정된 날짜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