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이 어디있어, 이직 자주한다면 내 퇴직금은 퇴직연금 DC형 DB형 IRP 뭐로 언제 수령해야해

평생직장이 어디있어, 이직 자주한다면 내 퇴직금은 퇴직연금 DC형 DB형 IRP 뭐로 언제 수령해야해

평생직장이 어디있어, 이직 자주한다면 내 퇴직금은 퇴직연금 DC형 DB형 IRP 뭐로 언제 수령해야해 급속도로 5억을 달성해 경제적 자유를 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한 노력?과 시간이 많이 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보다. 확실하면서도 벼락 거지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매일 받는 급여에서의 퇴직금 잘 챙겨야 하지 않을까요? 최근 옛날처럼 평생 직장 이런 말 자체를 쓰지 않지 않은가요? 이런 시기에는 더욱 더 퇴직금을 관리하는데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언젠가 직장을 옮길 수도 있고, 지속적으로 다닌다로 하더라도 회사에서 관리해주는 것으로는 저는 조금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예전처럼 퇴직시에 두둑히 보너스를 더 챙겨주거나 그런 경우 최근 없잖아요? 그러니 퇴직금 퇴직 연금으로 잘 관리해 보자구요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와 삼성화재 프로포즈 블로그의 내용을 종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imgCaption0
2 수익률 비교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2 수익률 비교

밑으로 내리면 내릴수록 재밌는 분석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남들과 대조하는 것이 불행한 삶의 시작이지만 비교에 우위에 서있는 것을 염희망하는 건 인간의 본능 아니겠는가? 그 본능의 이끌림을 잘 자극시켜 준 표였다. 다행스럽게도 잘하며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보고서여서 다행입니다. 약 1년 반동안 무시해 왔던 문서를 이제 봐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 정도 마이너스 수익률이었을 때는 이 비교 보고서의 결과도 처참했을 것입니다.

최저수익률에 가까웠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표에 설명이 약간 미흡한 게 가입자수의 단위가 무엇인지도 모르겠다. 당연히 명이겠지? 그리고 평균수익률에 어떤 집단의 평균인지? 모르겠다. 통계에서 중요한 건 평균보다는 중윗값인데 평균이 5.91라는 건 중윗값은 더 높다는 이야기다. 왜냐면 최고수익률이 94.35 정도 하니까 말입니다.

현황보고서 현실 나의 보고서

매달 증권사에서 현황보고서라고 이메일로서 보내줬다. 그냥 별생각 없이 무시해 왔다. 어느 날 문득 심심해서 열람을 해보니까 나의 수익률 말고도 재미있는 통계가 있어서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고자 이렇게 밝히고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21년 12월 중순쯤에 신청해서 22년 1분기부터 DC를 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때부터 ETF를 투자하기 시작했다.

투자하고 몇 달 동안은 마이너스였다. 10 수익률도 찍었던 적도 있었어요. 하지만 연금계좌여서 그런지 마음이 덜 쓰였다. 일반계좌에서 투자했으면 벌벌벌 떨고 있었지도 모르겠다. 21년 3분기나 4분기에 일찍 전환해 버릴걸 이라는 심심치 않은 후회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 전환한 것이 가장 급속도로 한 것이고 잘한 것이라 되뇌며 생각했습니다. 지금 와서 다시 생각해도 실행으로 옮긴 건 정말 잘한 일입니다.

DB형 Defined Benefit, 확정급여

근로자가 받을 퇴직급여액Benefit이 정해진 금액으로 확정Defined되고, 기업의 부담금적립금, contribution이 적립금 운용결과에 따라 변동되는 퇴직연금제도. 이해하기 복잡하다면 쉽게 회사가 알아서 돈을 굴리는 시스템이라고 받아들이면 됩니다. 퇴직시에 받을 퇴직금이 정해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퇴직금을 운용을 잘하면 회사가 더 남는 것이고 투자를 잘 못하면 손해가 나더라도 정해져 있는 금액을 줘야하는 상황입니다.

개인의 경우 DB형확정급여형 퇴직연금은 복잡하게 투자하는 것이 귀찮다면 선택해볼만 하고, 경기가 좋든 나쁘든, 투자가 잘되든 안되든 근로자는 약속된 퇴직금을 받게 되므로 신경쓸 것이 없습니다. 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면에, 추가 수익은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2 상위, 하위 10

가장 재밌는 부분이 여기 아닐까 싶습니다. 상위와 하위 10 가입자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회사의 보고서가 눈에 들어왔다. 우리기업 계열사 중에 배터리회사도 있어 영향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2차전지 ETF들이 많이 보입니다. 증권사 보고서와 구별된 특이점이라고 볼 있습니다. 비슷하게 우리기업 하위 10를 보는데 생소한 ETF들을 볼 수 있었어요. 투자비중도 10.3로 꽤나 높은데 말입니다.

그냥 동네 지점에 직원이 추천해 준 종목일까? 증권사 하위 10의 목록에도 들어있는 걸로 봐서는 증권사에서 밀어주는 상품인가? TIGER는 미래에셋일 텐데 말입니다. 그냥 나의 뇌피셜입니다. 증권사에서 보내주는 보고서가 이렇게 재밌을지 몰랐습니다. 꽤나 좋은 보고서였다. 회사랑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매달 보시면 피곤할 것 같고 매번 한 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자주 보시면 또 그 재미도 반감되니까 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수익률 비교

밑으로 내리면 내릴수록 재밌는 분석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현황보고서 현실 나의

매달 증권사에서 현황보고서라고 이메일로서 보내줬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B형 Defined Benefit,

근로자가 받을 퇴직급여액Benefit이 정해진 금액으로 확정Defined되고, 기업의 부담금적립금, contribution이 적립금 운용결과에 따라 변동되는 퇴직연금제도.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