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 돌나물,엄나무 전정, 인디언 감자 심었네요

텃밭 돌나물,엄나무 전정, 인디언 감자 심었네요

전원 이야기 목재의 무늬가 담백색으로 아름다워 고급내장재 및 합판으로, 가지와 줄기 및 뿌리껍질은 양 혹은 건강식품첨가제로 그리고 봄에 자란 새순은 산채와 건강음료음록차로 쓰인다. 특히 최근에 목재와 새순은 시장성이 높아 고가에 거래되고 있어 농산촌 소득을 위해 전망이 밝은 유용 조림수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어릴 때 음지에서는 자라는 힘이 강하나 어미나무가 되고 양지를 좋아합니다. 천연림에서는 같은 수종끼리 잘 모여 자라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성장은 좀 빠른 편입니다.

공해에 꾸준함 있는 힘은 강하고 옮겨심기와 염해에 꾸준함 있는 힘은 보통입니다. 또한 비료를 많이 요구하며, 천연림에 있어서는 임지의 비옥도를 알아보는 지표식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묘목번식이 다른 수종에 비하여 힘든 편에 속합니다.


imgCaption0
엄나무 보관방법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엄나무 보관방법

엄나무 열매나 잎은 생으로 먹거나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나무 열매나 잎은 신착한 상태에서 구입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면 최대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엄나무를 깨끗이 씻은 후 종이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뒤, 비닐봉지나 용기에 넣고 보관합니다. 냉동보관도 가능하지만, 냉장고에 비해 신착한 맛과 향을 유지하기 어려우므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엄나무 잎은 바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물에 담가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가놓은 엄나무 잎은 23일 내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엄나무 효능

엄나무는 여러가지 약용 식물로 사용되며,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기침, 가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엄나무에는 힘찬 해열, 진통, 항균, 기침억제 효과가 있으며,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엄나무에는 비타민 C와 E,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내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엄나무는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나무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으며,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간 건강 보호: 엄나무는 간 건강을 보호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엄나무 추출물은 간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간 기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식상 관리

발아한 다음해 봄에 당 36그루로 정하여 옮겨심기를 실시하는데, 가는 뿌리는 재생력이 약하므로 길이를 간단하게 자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옮겨 심는 묘목이 완전히 활착된 다음 김매기와 비료주기를 실시하고, 장마기 전에 2차 김매기를 실시합니다. 옮겨심기한 직후에 충분한 물주기를 실시하고 이후에는 가물이 들 때마다. 물주기를 실시하는데 , 상면 물주기보다. 작업로고랑에 물주기를 하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가을까지 자란 평균묘목의 크기는 55cm정도이며 다음해 봄에 캐서 산에 내다.

조림합니다.

단순림으로 조림할 경우 ha당 3,000그루식재거리 1.8 x1.8m정도가 적당합니다. 식재시기는 봄심기의 경우 3월중순4월 초순, 가을심기는 10월초순하순이 적기입니다. 목재생산을 목적으로 조림할 경우 앞에 적은 것의 110정도만 심고 나머지 모자라는 그루만큼 다른 천연생활엽수와 혼생시켜도 좋을 것이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병충해방제

음나무를 가해하는 병으로는 검은점무늬병 등이 있으며, 해충으로는 진딧물, 두릅나무잎벌레, 줄제주나방,박쥐나방 등이 있습니다. 검은점무늬병에는 발생초기부터 44식 보르도액을 34회 살포하고, 병든 잎과 가지는 수집하여 소각합니다. 줄제주나방의 유충이 발생했을 때에는 디프80수화제 1,000배액, 진딧물에는 마라톤50 유제를 , 두릅나무잎벌레 유충방제에는 메프50 유제를 살포합니다. 그리고 박쥐나방 유충방제에는 디프 40유제를 목질부 침투구멍에 주입하거나 가는 철사를 침투구멍에 넣어 찔러서 방제합니다.

천연림에서 자연발생되는 음나무는 갱신 초기에 상당한 해가림이 필요하며, 생태적 특성상 같은 나무끼리 잘 모여 자라지 않는 습성이 있으므로 다른 천연 활엽수종과 같이 자라도록 혼효림으로 유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새순을 산채로 이용하거나 혹은 음료음록차로 이용하는데, 채취시기는 4월하순5월초순이 적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엄나무 보관방법

엄나무 열매나 잎은 생으로 먹거나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엄나무 효능

엄나무는 여러가지 약용 식물로 사용되며,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기침, 가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엄나무에는 힘찬 해열, 진통, 항균, 기침억제 효과가 있으며,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식상 관리

발아한 다음해 봄에 당 36그루로 정하여 옮겨심기를 실시하는데, 가는 뿌리는 재생력이 약하므로 길이를 간단하게 자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