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알아보기(동아일보 222)

차기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알아보기(동아일보 222)

어느 후보에게도 절대적인 후원를 보내고 있지 않은 국민들의 후원를 호소하기 위하여 연일 선거운동에 여념이 없는 후보들, 16일 앞으로 다가온 대선과 또한 사전투표 일정은 10일 뒤 치러지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제 남은 시간은 그리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아직 유력하다고 이야기하기는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추세적으로는 윤석열 후보가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다소 많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21일 발표한 동아일보 리서치앤리서치 여론조사 결과를 제대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아일보 주관으로 리서치앤리서치가 실시한 차기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는 18, 19일 양일 사이에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 1,006명을 대상으로 무선 RDD 80, 유선 RDD 20 전화면접 방식으로 실시하였으며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은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공시가 하락에 지역가입자 건보료 4만6000원 감소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공시가 하락에 지역가입자 건보료 4만6000원 감소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역대 최대 폭으로 하락하면서 건강보험료 부담이 줄고 국가 장학금 수혜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시가격은 보유세뿐만 아니라 건강보험료, 기초생활보장 수급, 기초연금과 복지수급 등 60여 개 행정제도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22일 국토교통부에 의하면 올해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1인당 한 해 평균 4만6000원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보험료는 소득·재산에 따른 등급별 점수에 따라 매긴다.

재산가액은 공시가격에 비례하기 때문에 공시가격이 낮아지면 건보료 부담도 완화됩니다. 건보료 조정은 올해 11월부터 이뤄진다.

복지 수혜자도 확대됩니다. 생계급여의 경우 지난해 서울에 주택공시가격 1억7000만 원을 보유한 1인 가구소득다른 자산 없는 경우는 소득인정액73만8000원이 지원 기준인 중위소득 3058만2000원를 넘겨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이재명 체포안 부결시킨 , 하영제엔 독립 투표

22일 국회에 의하면 법무부는 이날 위법 정치자금 수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하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하 의원 체포동의안은 23일 본회의에서 보고되고 30일 본회의에서 표결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4선의 우상호 의원은 ldquo;공천 헌금 사건은 대표적 정치 부패 사건입니다. 사실이라면 엄벌에 처해야 한다rdquo;고 했다.

하지만 민주당의 한 초선 의원은 하 의원 체포동의안이 가결되면 이 대표에게만 방탄막을 씌우냐는 내로남불자기가 하면 사랑 남이 하면 불륜 비난이 터져나올 것이라며 가결되면 민주당에는 악재라고 전망했다.

BING 오픈 AI

BING 오픈 AI란? 데이터를 실시간 반영 자료의 구체적 표기 사용 방법 챗GPT가 과거 교육계에 심각한 위협을 주고 있다는 의견도 많지만, 교육의 패러다임을 선도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는 예상도 많습니다. 우리 대학은 생성 AI 등 새로운 첨단 도구를 선용하여 교육모델을 준비하는 등 고전적인 학습방법만 집착하기보다는 AI를 윤리적이고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계획입니다.

학생들이 챗GPT 등 AI를 선용하여 학문에 대한 열의와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에 대한 비판적 검증 등 다차원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여러분께서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리팍 1주택 보유세 1448만rarr1078만원 다주택 세금도 급감

지난해보다. 공시가격이 줄면서 공시가격이 1주택자 종부세 기본공제액(12억 원) 밑으로 내려가 보유세 부담이 급감하는 곳도 있습니다. 강동구 lsquo;래미안고덕힐스테이트rsquo;(전용 84㎡)의 올해 공시가격은 8억5400만 원으로 지난해(12억600만 원) 대비 29.19% 감소했다. 이에 따라 보유세 부담은 지난해 314만 원에서 올해 181만 원으로 42.4% 줄어들 예정입니다.

올해부터 1주택자는 공시가격 12억 원까지 종부세 기본공제를 받게 되면서 종부세 납부액이 0원이 된 덕분입니다.

이 주택들은마아파트 등을 보유한 2주택자는 올해 보유세로 약 1526만 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지난해5358만 원와 비교하면 71.5 줄었다.

지역별, 연령별 격차

이번 선거의 특징은 연령별 세대별 갈등에서는 젊은 층과 노년 층의 세대 갈등이 아닌 다소 혼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보수 지지층은 20, 30, 60대 이상에서 진보 지지층은 40, 50대에서 높게 나타난 점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는 여느 선거와 크게 다르지 않아 광주를 비롯한 호남지역에서는 이재명 후보 지지율이, 대구를 비롯 영남 지역에서는 윤석열 후보 지지율이 높게 나타나 동서갈등은 세대를 건너도 잘 해결되지 않는 듯한 모습입니다.

본 포스팅은 공직선거법 제108조 제6항 등에 따라 기사에 나온 선거여론조사 결과 인용 공표시 조사의뢰자, 선거여론조사기관, 조사일시, 그 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를 표시하여 공직선거법을 준수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시가 하락에 지역가입자 건보료 4만6000원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역대 최대 폭으로 하락하면서 건강보험료 부담이 줄고 국가 장학금 수혜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체포안 부결시킨 , 하영제엔 독립

22일 국회에 의하면 법무부는 이날 위법 정치자금 수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하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BING 오픈 AI

BING 오픈 AI란? 데이터를 실시간 반영 자료의 구체적 표기 사용 방법 챗GPT가 과거 교육계에 심각한 위협을 주고 있다는 의견도 많지만, 교육의 패러다임을 선도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는 예상도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