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동쪽 신협 초단기 3개월 65% 금리 정기 예금 온뱅크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포스트 Subscription적금, 예금 정보 가파르게 상승했던 금리로 인하여 정기예금 금리도 매우 빠르게 상승하여 한때 6까지 올라갔지만 현재는 4 대 수준으로 많이 내려왔어요. 현재는 기준금리 상승이 어느정도 멈춘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수준에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향후 경제경우에 따라서 또 다시 변화가 있을 수 있기에 예금 금리 수준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 수준 비교를 위해서 기준금리 현황도 같이 제시 해드리고 있으니, 해당 내용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에는 정기예금 이외에도 정기 적금 등 여러가지 투자처에 관해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예금 vs 적금
많은 분들이 예금 그리고 적금에 관해 혼동이 오곤 합니다. 지금부터 예금과 적금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금이란 돈을 은행에 한꺼번에 저축하고 이를 통해 이자를 받는 계획을 의미합니다. 예금에는 크게 보통예금 그리고 정기예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보통예금은 보관 금액 그리고 가입기간의 제한이 없는 예금을 의미하며, 금리이자율이 낮고 입금과 출금이 가능함과 함께 체크카드 아니면 신용카드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예금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정기예금은 정해진 금액을 일정 기간 동안 저축하고 이자를 받는 예금을 의미합니다.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
사실 한국산업은행이랑 우리은행은 금리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연 3.52대입니다. 여기서 살짝 차이가 나는 건 세후 이자율인데요. 한국산업은행의 경우에는 세후 이자율이 3.05 우리은행은 2.98죠. 이렇게 말하니까 조금 햇갈리시죠? 예를들어 1000만원을 12개월동안 예금을 한다면 KDB Hi는 세후 이자를 304,560원을 받게 되는거구요. 우리은행 정기예금인 WON플러스예금은 297,790원을 받게 됩니다.
Sh첫만남우대예금최고 02
Sh첫만남우대예금은 첫거래 우대금리를 받아야 메리트가 있는 상품입니다. 1인 1통장 1년 거치식 예금 1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 우대 금리 기존에 예금 적금을 가입한 분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으니 오로지 신규 고객을 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금리 2.97에 우대금리 1를 더하면 3.97이기 때문에 헤이Hey정기예금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마케팅 동의를 하면 0.05를 주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은 알림을 받으면서 받기에는 너무 적은 우대금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상품 알리기 우대 금리의 경우에는 첫 거래 우대 금리를 받지 못하는 고객들이 받을 수 있는 우대 금리로 웬만한 인원은 받기 힘들 것이기 때문에 논외로 치겠습니다.
SH수협은행Sh 첫 만남우대예금 기본 97 최고 0212개월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기본금리 연 2.97%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5% 적용 시 최고 연 4.02% 금리 제공 비대면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으로 신규 가입하고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한 만기해지계좌에 한하여 적용 판매한도 20,000좌 판매한도 소진 시 별도 안내 없이 자동 판매종료되며, 판매한도 내에서도 기준금리 변동 등의 사유발생 시 금리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금리는 가장 중요한 정보이기에 따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3개월은 2.9, 36개월은 3.1, 612개월은 3.2, 12개월 이상부터는 연 3.4 이자를 줍니다. 지금과 같은 경제 여건에서 가장 효과적인 것은 6개월 단위로 돈을 넣어보고 금리 변화 추이를 보는 것 같다. 1년 이상의 경우 3.4 로 고정이기에 더 오래 넣을 필요는 없는 것 같으니 웬만하면 1년으로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수협 정기예금 예금자 보호 가능 여부
수협 정기예금 가입 후 최고로 나쁜 여건에서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가 궁금하실 텐데 수협은행은 예금자 보호 최대 5,0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도 농협은행과 단위농협이 있는 것처럼 수협도 단위수협지역수협이 있습니다. 단위 수협 역시 수협 상호금융 예금자보호기금을 통해 5천만 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의 은행들은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1인당 최대 5천만 원까지 보호를 받게 되는데 협동조합의 경우에는 그런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협동조합은 자체적으로 보호기금을 조성하여 예금자들의 예금 보호를 위해서 힘쓰고 있습니다. 수협도 비슷하게 상호금융 예금자보호기금을 조성하고 있기에 고객의 손해를 최소한으로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금 vs 적금
많은 분들이 예금 그리고 적금에 관해 혼동이 오곤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
사실 한국산업은행이랑 우리은행은 금리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h첫만남우대예금최고 02
Sh첫만남우대예금은 첫거래 우대금리를 받아야 메리트가 있는 상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