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축구감독들 안전할까 (박항서,신태용,벤투 근황)
박항서 감독은 1957년 생으로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이자 축구 지도자입니다. 그는 현 FC 서울의 전신인 럭키금성 황소의 창단 멤버로 입단하여 프로선수 생활을 하였으며 국가대표 선수로도 경기에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988년 현역 은퇴 이후 프로팀 코치와 국가대표팀 트레이너로 활약하였고 2000년 국가대표팀 수석코치로 발탁되어 2002년 한일 세계 대회 당시 거스 히딩크 감독과 함께 4강 신화를 이루는데 큰 공헌을 하였습니다.
세계 대회 이후 경남 FC의 초대 감독, 전남 드래곤즈 감독, 상주 상무 감독, 창원시청 축구단 감독 등을 역임하였으나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는 못하게됩니다. 2017년 9월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선임되었고 2017년 10월 11일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과 베트남 U23 축구 국가대표팀의 겸임 감독으로 공식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박항서 감독 결별 심정은?
박항서 감독은 지난 17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결별에 대한 인터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는 이별의 아픔은 있지만 베트남 축구가 더 발전하려면 불가피한 선택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감정을 정리한 상태라고 이야기했는데요. 그는 감독으로서의 마지막 경기, 2022AFF아세안 축구연맹 미쓰비시 일렉트릭컵 결승전에서 태국에게 패배한 점에 대해 준우승에 그쳤지만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며, 우승을 하지 못해 아쉬움은 남지만 최선을 다해준 선수진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1년만 버티자고 다짐했던 베트남 생활이 5년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되돌아보시면 미흡한 점이 많았다고 이야기했는데요. 나름대로 후회없이 해왔다고 생각하지만, 선수들과 스태프와 헤어지는 것에 대해서는 마음이 아프며, 만남이 있다면 헤어짐도 있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베트남의 다음 목표는?
베트남축구협회는 필립 트루시에 감독과 거래를 마치고 원대한 목표를 밝혔습니다. 바로 2026년 세계 대회 본선을 노려보겠다는 것인데요. 베트남은 아직 본선 진출의 경험이 없기 때문에 이는 최초의 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새로운 포부에 대해 응요구하는 목소리 한편으로는 아직은 이루기 어려운 꿈 같다는 의견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아시아에서의 상위권 팀이 아닐 뿐만 아니라, 유럽에 진출한 선수응우옌 꽝하이가 있기는 하지만 2부리그에서도 존재감 있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의 결별 소식과 새 후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유례없던 성과를 보여준 만큼, 베트남을 떠나는 박항서 감독도 시원섭섭한 마음이 들 듯한데요. 베트남의 다음 행보를 눈여겨보곘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가입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개인회생자 대출
신한생명 무료운세
아이폰15 사전예약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블루스택 다운로드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윈도우 10 다운로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한글 2020 다운로드
ZOOM 다운로드
어도비플래쉬 플레이어 다운로드
직장인 신용대출
고혼진 화장품 가격
무직자 비상금 소액대출
무직자대출 금리비교
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정부지원대출
국민은행 무직자대출
암보험 비교
흥국화재 치아보험
실비보험 추천
자동파보험 비교견적
라이나 치아보험
2023 치아보험 추천
임플란트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