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정당지지도 및 정치사회 현안 조사하다 (20230529)
단일화 논의는 더 이상 없다고 못 박은 이상 야권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였던 이번 선거에서 야권 후보로 분류되는 윤석열, 안철수 후보가 모두 끝까지 뛰게 된 이상 보다. 치열한 양강형태가 예상되지만 이같이 인식이 반영되어서이해 양강이 보다. 치열해진 여론조사하다 결과가 나와 24일 발표한 리얼미터 대선 후보 지지율 여론조사하다 결과를 철저히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마이뉴스가 주관으로 리얼미터에 의뢰하여 실시한 대선 지지율 여론조사에서는 20~23일 4 일간 전국적으로 만열여덟살 이상 남녀 2,038명을 대상 무선 전화면접(40%), 무선(55%), 유선(5%)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은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깜깜이 선거기간
비록 1주일밖에 안되지 않는 기간이지만 깜깜이 선거기간 중 여론은 요동치는 편입니다. 지난 민선5기 지방선거에서는 여론조사하다 공표 결과적 시점에 오세훈 후보가 56.3%, 한명숙 후보가 32.4%였음에도 현실 선거에서는 오세훈 후보가 47.4%로 한명숙 후보를 47.2%로 간발의 차로 이길 수 있었던 것을 보시면 투표기간이 사전투표와 본투표로 갈려있다는 점과 여론조사하다 공표 금지기간 중 여론이 충분히 바뀔 수 있다는 것은 각 정당과 후보자들을 출구조사하다 발표전까지도 극도의 긴장감으로 몰아넣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박빙
하지만, 아마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하다 결과가 꽤나 팽팽하다는 점은 여러갈래로 분석할 수 있었는데 첫 번째는 재능 있는 후보로 인식되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능숙한 개인기로 생각되고 두 번째는 바로 야권 후보의 단일화 실패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정권 심판론이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고 있음에도 이번 여론조사를 보시면 윤석열 후보가 39%로 1위이나 이재명 후보가 37%에 육박해야하는 점은 후보의 그간 치적덕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안철수 후보가 10%내외인 9%의 지지율을 계속해서 기록해야하는 점은 결국 단일후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치열하게 경쟁할 수 없습니다.는 의미에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대선은 정권심판?
많은 여론조사에서 비슷한 질문과 비슷한 응답을 보이고 있는 조사가 있었는데 바로 이번 대선의 성격에 대한 조사입니다. 바로 정권 연장론과 정권심판론에 대한 선택인데 이번 조사에서 역시 정권 심판이 49.1%, 정권 연장 40.5%로 정권심판에 대한 의견이 높았으며 이것은 12월 29, 30일에 결쳐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정권 심판이 47.8%, 정권 연장이 37.5%로 꽤나 앞섰섰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같이 배경하에 윤 후보로 야권 지지세가 모이고 있다는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은 윤석열 후보에게
하지만은 지지 여부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당선 가능성을 물은 질문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는 42.9%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는 48.7%로 아직 야권유력후보인 윤석열 후보의 당선 가능성을 보다. 높게 보는 것으로 보이나 지난 매체 3사 여론조사에 비해서는 이 역시 오차범위 내에서 경쟁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은이라는 제목을 달아보았는데 그 이유는 절대로 투표를 하겠다는 긍정적 투표층이 84.6%로 나타났고, 지지하고 있는 후보를 영원히 지지하겠다는 응답역시 85%로 높게 나타났지만 반대로 아직 바꿀 수 있는 여지가 응답자의 15%나 남았다고 볼 수 있다고 해서 남은 기간 부동층을 잡는 선거전략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테마 ndash; 지방 소멸 대응 적합 후보
이번 여론조사에서는 지지율과 당선가능성과 별개로 지방 소멸에 대응에 알맞은 후보에 대하여 물었는데 아무래도 야권에서 주장하는 광주지역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에 따른 여론을 알아보기 위해 조사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은 결과는 이재명 후보가 41.9%, 윤석열 후보가 34.1%로 수도권 집중화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문제에 대한 능력을 보여줄 후보는 많은 분들이 이재명 후보를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 포스팅은 공직선거법 제108조 제6항 등에 따라 기사에 나온 선거여론조사하다 결과 인용 공표시 조사의뢰자, 선거여론조사기관, 조사일시, ”그 밖의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를 표시하여 공직선거법을 준수합니다.
종종 묻는 질문
깜깜이 선거기간
비록 1주일밖에 안되지 않는 기간이지만 깜깜이 선거기간 중 여론은 요동치는 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럼에도 박빙
하지만은 아마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하다 결과가 꽤나 팽팽하다는 점은 여러갈래로 분석할 수 있었는데 첫 번째는 재능 있는 후보로 인식되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능숙한 개인기로 생각되고 두 번째는 바로 야권 후보의 단일화 실패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이번 대선은
많은 여론조사에서 비슷한 질문과 비슷한 응답을 보이고 있는 조사가 있었는데 바로 이번 대선의 성격에 대한 조사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