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동 명의에 관한 모든 궁금증 해소보험료 아껴야죠

자동차 공동 명의에 관한 모든 궁금증 해소보험료 아껴야죠

중고차 침수차량 조회, 자동차 결함신고 및 리콜대상확인, 자동차 교환·환불 중재 등 다채로운 자동차 연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자동차 탄생에서부터 폐차까지 자동차의 모든 생애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자동차 365”입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와 활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봅니다. ”자동차 365”는 신차 구입부터 폐차까지 자동차 생애주기별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무료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태까지 여러 기관과 기업에 분산돼 있어 불편했던 자동차 연관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편의성으로 서비스 개시 1년 만에 평일 평균 2,300명 이상이 접속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등록 절차
장애인 등록 절차

장애인 등록 절차

장애인 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 시기는 연중 언제든 신청 가능하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혹은 주민센터에서 진청이 가능합니다.

1절차 장애인등록 상담 및 구비문서 안내(동주민센터)2절차 장애진단서 및 구비문서 발급(의료기관)3절차 장애정도심사 구비문서 검증 접수(동주민센터)4절차 국민연금공단으로 장애정도심사요청(동주민센터)5절차 장애심사, 정도결정(국민연금공단)6절차 심사결과 통보(국민연금공단)7절차 심사결과 검증 및 장애인등록(동주민센터)8절차 신청인에게 심사결과 통지(동주민센터)9절차 민원상담 및 사후관리(동주민센터)※ 장애인등록과 연관된 내용은 주소지 동주민센터 장애인복지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정도심사 결과에 관해 이의가 있는 경우 90일 이내에 이의신청, 행정심판 혹은 행정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공동 명의의 장단점
공동 명의의 장단점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공동 명의의 장단점

1) 공동 명의의 장점? (1) 자동차 보험료 절감 공동 명의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경력이 있는 운전자 혹은 무사고 운전자의 이름으로 가입하여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50대50의 경우 좀더 유리한 1인의 이름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통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할부 이자 절감 차를 사는 순간 할부로 진행할 경우, 할부이자는 차량 명의자 신용등급에 따라 책정됩니다. 공동 명의자 중 신용등급이 좋은 1인이 계약하는 방식으로 할부 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경우
차량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경우

차량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경우

명의과거 – 명의과거 시에는 60일 이내에 차량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차량이 7자리 번호(12가3456)일 경우 기간 상관없이 무관하게 1회에 한하여 8자리 번호(123가4567)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차량이 녹색 번호판일 경우 기간 상관없이 무관하게 7자리(12가3456) 짧은 번호판 혹은 8자리 (123가4567)긴번호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녹색 번호판의 경우 짧은 번호판으로만 제작되었기 때문에 규격이 동일한 7자리 짧은 번호판으로 변경은 필요서류와 번호판만 준비해 가면 바로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8자리 긴 번호판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 먼저 교통안전공단에 소유 차량이 긴 번호판을 장착할 수 있는 차량파악 찾아보고 긴 번호판으로 교체 가능하다고 하면 공단에서 규격 변경 확인서를 발급받아 필요서류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장애인 등록 절차

장애인 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동 명의의 장단점

1 공동 명의의 장점? (1) 자동차 보험료 절감 공동 명의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경력이 있는 운전자 혹은 무사고 운전자의 이름으로 가입하여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차량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명의과거 명의과거 시에는 60일 이내에 차량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