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뒤쪽통증이 있으면 , 신우신염을 의심해보세요
지내며 배 한번 아프지 않은 인원은 없습니다. 배가 아프면 당연히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그 원인을 파악한 후 자세한 치료를 받아야 그러나 배가 조금만 아물결 매번 병원을 찾아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복통은 무조건적으로 이유가 있고 복통 과정에서 따라 질환 종류도 다르므로 아래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질환 12가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복통에 대한 상식을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 어디가 아픈지 통증의 위치를 알면 30가지 이상의 질병을 알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1. 배를 좌우,상하로 4등분합니다. 2. 4등분 한 곳 중에서 어디에서 고통이 나타나는지 눌러봅니다.
십이지장의 궤양, 염증
공복상태에서 속이 쓰리거라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라면 십이지장 궤양 가능성이 있습니다. 끼니 전후 아니면 새벽에 공복인 상태에서 복부가 쓰리고 아픈 고통이 오는 것은 위나 십이지장의 궤양, 염증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명치 부위에 고통이 있으며 타는 듯하거나 칼로 베는 듯한 느낌, 공복감 등도 함께 나타납니다. 끼니 1 ~ 3시간 후에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가슴 고통이 나타나며 새벽에 속이 쓰려 잠에서 깨어날 수도 있고, 음식물이나 제산제를 먹으면 바로 좋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수한 치료 없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수개월간 증상이 지속되는데 방치한다면 심한 경우 천공으로 인한 복통으로 응급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십이지장 궤양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일 그럴 경우에도 왼쪽 옆구리가 아플 수 있어요. 위에 구멍이 난 위궤양은 스트레스와 피로, 헬리코박터균이 원인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구토, 구역질이 있어요. 끼니 중이나 밥 먹은 후에 더 많게 아프며 어두운 변을 볼 수도 있어요. 십이지장이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라면 공복일 때 고통이 심해요. 위궤양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흡연, 헬리코박터균으로 인해 발생하며 출혈로 인해 검은변을 볼 수 있어요. 치료를 위해서는 약물 복용과 궤양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기가 있으며 식품 중에서는 양배추가 효과가 뛰어납니다.
맹장염
오늘 자료를 할 때 분명 맹장은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하고 있다고 했는데, 왼쪽 아랫배 통증에 맹장염이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의아하실 수 있겠지만, 맹장염의 초기 통증은 지속적으로 배꼽 근처에서 시작되어 왼쪽에서 고통이 발생한다고 오인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맹장염 수술이 개복을 하지 않고, 복강경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수술할 수 있으며, 회복 기간도 아주 짧아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맹장염은 특히 어린 남성에게 많게 영향을 미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질환 담석증
복부의 오른쪽 윗부분 생겨나는 통증은 담낭(쓸개)에 염증을 유발하는 담석증입니다. 혹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간의 염증성 질환인 간염에 의해서도 이 부분에 고통이 생깁니다. 왼쪽 윗부분에는 위장의 대부분과 대장의 일부, 비장이 위치해 있고 이 부위에 계속적인 통증을 일으키는 것은 위궤양입니다. 대장에 가스가 차있을 때에도 고통이 생길 수 있지만 다소 금방 사라집니다. 즉, 오른쪽 등 골반 고통이 지속적으로 계속되면서 사라지지 않는다면 담석증, 위궤양 등 의심하실 수 있습니다.
증상
처음에는 방광염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소변을 볼 때, 따가운 느낌이 있다든지 소변을 방금 봤는데도 잔뇨감이 있거나 빈뇨 증상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며칠 더 지나면 발열, 오한이 있으면서 몸살에 걸린 것처럼 온몸이 아프고 쑤십니다. 특히 옆구리 뒤쪽의 고통이 느껴지며 두통도 심하고 때문에 구역질까지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옆구리 고통이 오른쪽에서 나타날 경우에는 간농양, 담낭염, 게실염, 요로결석 등의 질환을 의심하실 수 있으니 병원에 가서 자세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췌장염
췌장염은 평소 술을 많게 마시거나 담석증이 있는 사람에게 잘 생겨나는 질환으로 너무 가벼운 통증부터 심한 통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식은땀이 나고, 통증은 특히 명치부위 혹은 왼쪽 윗배에 나타나며 등 쪽으로 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오른쪽 등 통증, 오른쪽 옆구리 뒤쪽 통증 , 소화장애, 메스꺼움과 구토, 장 마비, 발열, 황달이 나타난다면 오른족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은 췌장염입니다.
매번 묻는 질문
십이지장의 궤양, 염증
공복상태에서 속이 쓰리거라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라면 십이지장 궤양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십이지장 궤양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일 그럴 경우에도 왼쪽 옆구리가 아플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맹장염
오늘 자료를 할 때 분명 맹장은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하고 있다고 했는데, 왼쪽 아랫배 통증에 맹장염이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의아하실 수 있겠지만, 맹장염의 초기 통증은 지속적으로 배꼽 근처에서 시작되어 왼쪽에서 고통이 발생한다고 오인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