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늙은청호박 요리 화천농특산물

영양만점 늙은청호박 요리 화천농특산물

아침 일찍 일어나 동네 산책을 합니다. 보시면 담장과 지붕에 호박 덩굴이 뻗어 있고 크고 작은 호박이 매달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뒷동산을 돌아 과수원 쪽으로 걷다. 보시면 밭둑과 집 뒤 언덕에도 호박 덩굴이 뻗어있습니다. 여름철에 가장 많이 먹게 되는 먹거리 중 하나가 애호박입니다. 뜨겁게 햇빛과 비에도 끄덕하지 않고 계속해서 개방되는 것이 호박입니다. 감명깊은 호박을 성실히 따먹다. 보시면 어느 결에 호박잎 뒤에 숨어 애호박으로 먹을 시기가 지나버리는 호박이 있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누렇게 달라져서 나이 든 호박이 되도록 그냥 두면 됩니다. 올여름에는 애호박을 구입해 먹을 사이 없이 이곳저곳에서 직접적으로 농사지은 애호박을 나누어 주어서 잘 먹고 있습니다. 애호박은 다채로운 요리법과 쓰이는 용도가 많아 아무리 많아도 부담스럽지 않은 식재료다.


애호박 보관방법
애호박 보관방법


애호박 보관방법

바로 먹을 애호박은 키친타월로 싸서 찬통에 넣어두면 좋고, 오래 두고 먹을 경우 2,3mm 두께로 썰어서 식품건조기에 말려서 두었다가 호박나물을 해서 먹거나, 된장찌개에 넣을 사이즈로 잘라 소분한 후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된장찌개를 끓일 때 얼린 애호박을 그대로 넣어 찌개를 끓여 주어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애호박 한 개로 애호박 무침을 제작해서 나만을 위한 점심 밥상에 올려서 먹으려고 합니다.

애호박 무침 만들기
애호박 무침 만들기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애호박 무침 만들기

재료 애호박 1개, 식용유 약간, 까나리 액적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햄프 시드 1큰술, 다진 파, 마늘, 참기름,선택 재료 청양고추 1개, 다시다. 1작은술 1. 애호박을 2mm 간격으로 썰어줍니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른 후, 10에 8 정도 열로 양면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3. 구운 애호박을 스테인 보울에 담아줍니다. 4. 양념을 할 때 햄프 시드를 항상 사용하는 편인데 햄프 시드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채로운 음식에 햄프 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줍니다. 애호박 무침은 친정엄마가 해주시던 음식입니다. 애호박을 절이거나 밀가루 반죽을 입히지 않고, 들기름을 넉넉히 넣고 바로 부쳐 내어서 진간장과 풋고추를 다져 넣고 달큼하면서도 칼칼하게 무쳐냈었다. 점심은 혼자서 먹어야 하기에 금양 체질인 내 위특히 무침을 해서 한 접시를 담아낸 후에 청양고추 다진 것과 다시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