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대출금리비교 해 보고, 유리한 금리종류도 알아보세요

시중은행 대출금리비교 해 보고, 유리한 금리종류도 알아보세요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Subscription적금, 예금 정보 가파르게 상승했던 금리로 인하여 정기예금 금리도 매우 급속도로 상승하여 한때 6까지 올라갔지만 현재는 4 대 수준으로 많이 내려왔어요. 현재는 기준금리 상승이 어느정도 멈춘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수준에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향후 경제상황에 따라서 또 다시 변화가 있을 수 있기 때문 예금 금리 수준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 수준 비교를 위해서 기준금리 현황도 같이 제시 해드리고 있으니, 해당 내용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에는 정기예금 이외에도 정기 적금 등 여러가지 투자처에 관련해서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LTV에 맞는 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LTV에 맞는 대출 주간 단위 금리 비교

현대 대출 금리가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소폭해서 상승했던 대출 금리가 은행마다. 차이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일부 대출 상품에서 금리가 상승한 반면 대출금리가 하락한 대출 상품도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단기 경제 상황을 바라보는 방향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최낮은 금리 수준에서는 지속해서 소폭 오르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는 것과 같이 매주마다. 대출 금리가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4근처까지 다가오고 있는 만큼 여러 대출 상품들을 비교하시어 대출을 실행하시는게 유리한 상황입니다. 특히 국민은행 대출 금리가 4 경계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당분간 3 대출 금리를 카카오뱅크 이외에는 보기 어렵지 않을까라는 예상도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스프레드 차이를 고려할 때 신용점수가 낮다면 우리은행 대출이 가장 유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변수는 금융당국의 대출규제 강화 지속

가계대출 관리라는 정부의 스텐스도 추가 금리 상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집값 상승을 금융이 부추긴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른바 빚투와 영끌 차단을 위해 가계부채 종합관리계획을 세우고 가계대출을 옥죄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 가운데 새로 취임한 고승범 금융위원장의 강경모드가 변수입니다. 고 위원장은 취임 전부터 더 강한 가계대출 규제를 예고했습니다. 이달 초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회동에선 가계부채 관리 방안 등이 집중 알려드립니다.

금감원도 정부에 보조를 맞추고 있습니다. 가계대출이 급증한 금융사를 중심으로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현실 지난 5월부터 월 단위 가계대출 추이와 계획을 보고 받으면 관리해오고 있습니다. 향후 전세대출 등 여러가지 대출 증가세를 잡을 방안을 내부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3월 FOMC 회의에서 미국은 또 다시 금리를 0.25 인상하였습니다. 하지만 채권금리는 반대방향으로 흘러갔다는 것은 이외입니다. 현재 금융시장에서는 연이은 은행 파산 위험으로 인하여 금융 시스템 위기에 관련해서 겁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금융시장의 불안이 계속 오르고 있지만 미국 기준금리는 5까지 인상되었다는 점은 매우 훌륭한 사실입니다.

지난달 대반면에 코픽스 금리는 0.03% 상승하였습니다.

지난달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대출 금리 변화에는 크게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준금리가 3.5로 견고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됨에 따라서 당분간 대출 금리에서도 크게 변화가 없을지 모른다는 시장의 예상이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시기에 대출 금리 및 상품의 요건 등을 잘 비교하시어 대출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시중은행들이 일제히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높이면서 대출을 옥죄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지방은행과 외국계은행, 인터넷은행 등은 금리를 크게 올리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보험사와 저축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도 아직은 지난달 수준에서 크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대출규제로 실수요자들의 고통이 커지는 가운데 그래도 한줄기 빛처럼 금리가 아직 괜찮은 곳들이 있습니다. 필수적인 분들에게 이 정보가 좋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향후 금리 추가 인상 가능성이 큰 만큼 대출 한도와 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손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LTV에 맞는 대출 주간 단위 금리

현대 대출 금리가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변수는 금융당국의 대출규제 강화

가계대출 관리라는 정부의 스텐스도 추가 금리 상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3월 FOMC 회의에서 미국은 또 다시 금리를 0.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