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키 분갈이 새친구 미니 스투키, 포키🌱
반갑습니다. 저희 집 스투키가 많이 자랐습니다. 3년 전에 지인분이 선물 주셨는데, 왕관 스투키라고 합니다. 옆으로 퍼지는 스투키입니다. 아프리카 동부가 원산지인 다육이 식물입니다. 이 종의 본이름은 실린드리카 인데, 스투키로 부릅니다. 새순이 위로 하나 올라옵니다. 이 새싹 스투키는 다른 종입니다. 보편적인 타이완 섬 있는 삽목형 스투키에서 나왔어요. 어미 스투키는 스투키무름병으로 없어졌습니다. 분갈이를 하면서 통기가 안 되게 심었는지, 과습이 잘 왔어요.
스투키 물주기와 햇볕
새순이 나면 성장이 왕성해지며 이때 햇빛을 많이 쬐고 많은 물을 주어야 하는데, 화분 받침으로 물이 흐를 정도로 가득 주어야 합니다. 봄과 여름철에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한, 두 달에 한번 물을 주어 뿌리를 깊게 내리게 하고, 겨울철에는 햇볕과 물을 줄여서 주어야 합니다. 겉흙이 말라도 식물이 수분을 잘 흡수하고 머금고 있어 잘 자라고 있으며, 물을 한 번에 많이 주어야 하는 이유는 조금씩 자주 주게 되면 식물의 뿌리가 산소를 흡수하지 못해 익사하는 것처럼 죽어 버립니다.
물 부족으로 죽는 일은 잘 없으며, 줄기가 물을 많이 머금고 있을 때는 탱탱하다가 수분을 잃으면 줄기가 말랑말랑 해지는데 이때는 물을 듬뿍 주셔야 합니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은 햇빛이 적어도 잘 자랄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식물의 잎이 넓고 많을수록 공기 정화 효과가 큰데 황사 제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20 기준, 화분 35개를 두면 20가량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식물들은 벤젠이나 암모니아 등 유해 성분을 잎을 통해 빨아들이고 뿌리에서 제거하는데 공기청정기능을 높이려면 수시로 잎에 묻은 먼지를 제거해 주어야 하고 모래나 자갈로 화분을 덮을 경우 황사 제거율이 낮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키우기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순이 올라오면 모체와 빨리 분리시켜줘야 둘 다. 잘 산다. 번식을 위해 줄기를 잘라서 삽목하기도 하는데, 가만히 있어도 새싹이 나오니 기다리도록 하자. 새싹때문이 아니라면, 분갈이를 해줄 필요는 별로 없습니다..
새싹들은 볕이 강한 곳에 놓고 물을 1주에 1번 정도 주면 빠르게 성장한다고 합니다. ※ 생혜택이 있는 새싹의 끝을 잘라주면, 수직생장은 멈추나 부피생장을 하여 두께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온도가 낮을 때겨울철는 성장을 안 하니, 물주는 간격을 더 느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투키 물주기와 햇볕
새순이 나면 성장이 왕성해지며 이때 햇빛을 많이 쬐고 많은 물을 주어야 하는데, 화분 받침으로 물이 흐를 정도로 가득 주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은 햇빛이 적어도 잘 자랄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