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증권CMA 그리고 통장추천 재테크

메리츠종금증권CMA 그리고 통장추천 재테크

통장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접하는 파킹통장, CMA통장, 이 통장들은 우리가 흔히 사용중인 예금 입출금통장과 어떤 차이점이 있고 왜 선호하며 사용중인지 그 원리에 대하여 파악해보고 예금통장, 파킹통장, CMA통장을 각각 비교해보고 장단점을 통하여 어떤 것을 선택할 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통장 추천

그 중 은행예금과 같이 자본금을 보장하는 상품은 CMA의 종류만으로 안정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다른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장기 고객에게는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현재 CMA 등록은 우리종합금융에서만 가능합니다.그 외 대부분의 중개상품은 RP형이며, 중개사별로 금리가 상이합니다.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파킹통장과 CMA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목돈을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입니다.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보통 일반 통장 금리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해 이자를 매월 또는 분기 별로 지급해 주는 통장입니다. CMA 통장이란?: 증권사에서 취급하는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예탁금을 어음이나 채권에 투자해 그 수익을 고객에서 돌려주는 실적 배당 금융상품입니다. CMA 통장은 1일 단위로 이자를 계산해 매일매일 이자를 지급해 주는 통장입니다.



주의 사항

CMA는 높은 이자율을 제공그렇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첫째, 보증금 보호가 없습니다.주차예금 등 통장예금 상품은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합니다. 본 상품은 증권사 상품이기 때문에 증권사가 부도가 나면 예금보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실패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이러한 위험을 인지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또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기준금리에 따라 금리가 상이하다는 것입니다.현재 기준금리가 25%로 높기 때문에 높은 금리로 이자를 제공그렇지만 금리가 하락하면 이자도 함께 떨어질 수 있습니다.



CMA 통장이 대체 무엇인가요?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입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자산을 관리해주는 계좌입니다, 여기서 자산은 여러분들이 입금한 현금을 의미합니다. 자유롭게 입출금할 수 있는 보통 예금의 성격을 띠면서 이자를 붙여서 수익을 내게 해주는 성격을 띱니다. CMA 통장은 은행이 아닌 증권사나 종합금융회사(종금사)만 발급 가능합니다.계좌에 현금을 입금하면 증권사나 종금사는 안전한 방식으로 우리의 자산을 운용하여 일정 수준의 이자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습니다. CMA 통장이 주로 투자하는 금융 상품에는 국공채, 기업 어음(CP), MMF, MMW, MMT, RP가 있고 각 금융 상품마다 성격이 다릅니다.

OK저축은행 OK 읏통장

다음은 OK 저축은행의 읏통장 상품입니다.이 상품도 최대이자 3%까지 적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기본금리8%에 마케팅 동의를 하게 되면 0.2% 우대금리를 적용받습니다.앞서 말씀드린 웰컴 저축은행은 부수 조건 중 급여 이체나 자동이체 납부는 바꾸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에게는 오케이 저축은행 상품을 추천드립니다.한 가지 아쉬운 점은 3%가 적용되는 금리는 최대 500만 원까지이고 500만 원을 초과하게 되면 금리가 1%로 줄어들게 됩니다.

NH 투자증권 X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에서 금융 상품 > 통장란을 살펴보시면 이 상품이 보이실 겁니다.카카오페이 우대수익률 연5퍼센트.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인 CMA 통장입니다.6개월 200만원 한도로 우대수익률이 적용됩니다.200만 원 초과 시 연55퍼센트(세전)의 약정 수익률이 적용되니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바로 신청을 누르시면 링크로 연결됩니다. 바로 이 링크입니다.비대면 계좌로 신청 가능합니다.

우선 자유로운 입출금식과 매월 이자를 받는 구조 등은 파킹통장과 CMA통장의 공통점입니다. 가장 확인하기 쉬운 차이점은 증권사 상품이냐 아니냐로 나뉠 수 있겠습니다. CMA통장은 투자형 통장으로 증권사에서 취급하는 반면 파킹통장은 여러 시중 은행이나 저축은행에서도 취급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으로는 파킹통장은 대부분 한도가 1억,2억정도로 금리가 낮아지는 시점이 존재하는 반면에 CMA통장은 한도가 없기에 1억이상을 예치시키는 분들에게는 CMA통장이 1억 이하를 예치시킬 예정이시면 파킹통장이 좋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쉽게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