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2차 과목별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2차 과목별 공부방법

이번 포스팅 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 3개월 동차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에 관련해 살펴보겠습니다. 총론적인 부분으로서, 매우 중요하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라며, 각론 부분에 관련해 서는 해당 포스팅 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방법에 관련해 연구하시면, 단기간 동차 합격까지 할 수 있으니, 정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공시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2차

공간정보 구축 및 관리 등에 관련된 법률지적공부, 도지의 이동, 지적정리, 측량부동산 등기법등기권리에 관련된 등기개인적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과목입니다.각 주제가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전체를 이해하고 있어야 점수가 나오기 시작하는 과목입니다.전체 내용을 수차례 반복 학습을 하고 난 다음에야 감이 잡히게 되었으며, 마지막에야 과목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1차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 부동산학개론 / 민법평균 60점 이상 합격 (40점 미만 과목이 하나라도 있으면 불합격)2차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 공인중개사법 / 부동산 공법 / 부동산 공시법 + 세법평균 60점 이상 합격(40점 미만 과목이 하나라도 있으면 불합격)공인중개사 시험은 과목이 많습니다. 독학으로도 합격이 가능그렇지만 정말 독하게 준비해야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도포기 가능성과 막대한 공부 시간, 스트레스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수험공부는 기출문제에서 시작해서 기출문제로 끝난다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우리는 족보가 있습니다바로, 문제입니다.게시 문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과도하지 않습니다.왜 중요한가? 기출 문제에서 나온 문제, 지문 등이 반복 출제되기 때문입니다.학생들은 어디에서 공부해야 합니까? 이미 파악하셨겠지만 반복해서 나오는 질문과 문단을 공부해야 합니다.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에 관해서는 제가 자세히 설명드렸으니 첨부된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일정은 굉장히 외우기 쉽습니다.’10월 마지막주 토요일’굉장히 쉽죠? 올해의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10월 29일 입니다. 약 3개월이 조금 넘은 기간입니다.여기서 Tip을 하나 드리면 공인중개사 시험은 수험생과 응시생이 너무 많아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장소에서 시험을 못 볼 확률이 높습니다.즉, 접수기간전에 필요한 서류나 시험 접수에 필요한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등을 미리 준비해 두고 빠르게 접수꼭 하셔야 합니다. 실패할 경우는 집 근처가 아닌 다른 시도에서 시험을 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

부동산학개론 : 40문제 / 100점 만점민법 및 민사 특별법 : 40 문제 / 100점 만점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은 부동산학개론 40문제, 민법 및 민사 특별법 40문제를 합친 총 80문제를 100분 이내에 풀어야 합니다. 1차 시험은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하고, 오전 11시 10분에 종료합니다.공인중개사 1차 시험 합격 기준은 2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는 것입니다. 다만, 두 과목 중 한 과목이라도 과락 기준점수 미만을 받게 되면 불합격 처리가 됩니다. 과락 점수 기준은 40점 미만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일 년에 몇 번 보나요?

해당 시험은 1년에 한 번만 볼 수 있는 시험입니다.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 29일 토요일입니다. 시험 접수기간에(8월 8일 12일) 접수를 완료해야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집니다. 접수기간 초반에 시험장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정원 초과 때문에 집에서 먼 시험장을 반 강제로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이든 2차 시험이든 기본서를 꼼꼼히 다회독하고 강사님이 암기하라고 말한 부분은 필수적으로 외워야 합니다.이론은 다 알아도 막상 문제를 풀어보면 풀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를 푸는데 적응을 해야 한답니다.공인중개사 1차 과목은 부동산 학개론, 민법 및 민사 특별법으로 2과목입니다.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데 민법이 부동산 학개론에 비해 난도가 높습니다.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은 전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를 해야 한답니다.부동산 학개론은 양이 굉장히 많습니다. 부동산 학개론 앞부분은 다소 쉽게 다가올 수 있으나 뒤쪽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출제 비중도 높아집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