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치환술 후 요양병원 입원 후기

고관절 치환술 후 요양병원 입원 후기

골반과 대퇴골을 잇는 관절인 고관절은 우리 몸에 2개씩 엉덩이 부근에 있어 엉덩관절이라 부르기도 합니다.골반과 허벅지 대퇴골을 연결하여 윗몸의 무게를 지탱하고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견디게 합니다.고관절은 어깨 관절과 다르게 쉽게 탈구되지 않지만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근육은 감소하고 관절이 퇴행하면서 고관절 골절 위험이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고관절은 퇴행성으로 인해 손상되기도 그렇지만 어르신의 경우 넘어지다가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관절이 손상되면 서 있는 것조차 어렵기 때문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2년 이내에 사망할 가능성이 무려 70%에 달할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이란?

외상이나 질병으로 인한 손상으로 고관절이 더 이상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을 때 인공관절을 이용하여 관절을 재생시키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 수술이 고려되는 대표적인 질환은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고관절 상부인 대퇴골두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골괴사가 발생하는 질환이 있음)다른 질환으로는 퇴행성 고관절염, 고관절 골절, 비구 이형성증, 소아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선천성 고관절 탈구 등이 있습니다.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수술 후 조기재활이 가능합니다.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술로 통증 감소 및 탈구 위험없는 단단한 인공관절의 고정으로 인해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수술 4시간 후 보행은 병동에서 보행보조기에 의지하며 물리치료사의 도움으로 시행하게 됩니다.환자는 수술 직후 걷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고 재활 의지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 결과 보다 빠른 회복을 통하여 일상생활에 조기 복귀할 수 있습니다.



근육 힘줄을 보존하여 탈구율 걱정없이 재활 가능

일반적인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후 탈구율은 0.3%에 이르지만 웰튼병원에서는 수술 시 근육과 힘줄을 자르지 않고 근육과 힘줄을 옆으로 기울이고 보존.힘줄을 보존하기 때문에, 탈구 걱정 없이 수술 당일에도, 수술 직후 4시간에 보조기를 사용해 걷는이 가능합니다이쯤 되면 고령 고관절 환자의 기저질환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한 후유증의 상당 부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알아볼게요. 인공관절 수술을 잘하는 병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탈구 예방과 연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한다는 겁니다. 탈구의 경우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자 재수술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는 탈구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인 고관절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외회전근육의 힘줄들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한다고 합니다.



고관절괴사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현재까지 밝혀져있지 않습니다. 대부분 해당 부위의 외상이 있거나, 장기간 스테로이드제 사용, 혹은 알코올 섭취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그렇지만 이러한 원인들도 소수일 뿐 대부분의 경우 왜 생기는지 알 수 없다고 합니다.저희 어머니는 외상을 입으시지도 않았고, 술을 드시지도 않고 스테로이드제도 복용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병원에 외래를 갔을 때 의사 선생님께서는 이유는 알 수가 없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은?

병원마다 인공관절수술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근육의 힘줄을 보존한 최소절개 수술법을 시행합니다. 고관절에는 안정성을 담당하는 외회전근이라는 근육이 있는데 이 근육의 힘줄들을 끊지 않고 보존하게 되면 수술 후 인공관절의 안정적인 고정력을 유지할 수 있어 수술 초기 발생가능성이 높은 탈구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탈구란, 관절 밖으로 인공관절이 빠지는 현상을 말하며 인공관절수술의 재수술 원인이기도 합니다.탈구의 위험이 줄면 6주 이상의 절대적인 안정기간을 둬야 하는 힘줄을 끊고 시행한 수술에 비해 자세 제한이 적고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해집니다. 빠른 재활을 통하여 회복 기간도 단축시키게 됩니다.

고관절 양쪽 모두 수술 하는 경우 300만원500만원의 병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위의 수술비는 고관절 수술을 하는 평균적인 금액을 말한 것으로 병원 종류, 수술, 입원 기간, 그리고 입원실 형태에 따라 한쪽에 500만원까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실손보험이 있다면 보험가입 내용에 따라 병원비의 90%를 보험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상급 병원 마다 수술비 차이가 발생하고 수술 경험이 많거나 치료 예후가 좋은 병원은 예약이 밀리는 경우도 많은 만큼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실제 고관절 수술을 받은 환자의 후기입니다.간병인은 고용 형태에 따라 금액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