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체크리스트순서과정비용예산
모든 결혼 준비에 있어 모든 커플의 경제상황과 준비과정이 다를 수밖에 없다나는 개털 남자 친구도 개털이라 서로 알뜰한 결혼을 원했다솔직히 말하면 난 하객에 대한 부담감+결혼식 자체라는 부담감 때문에 식을 아예 안 하는 것도 괜찮다고 하였으나연하의 20대 남자친구는 결혼식이 하고 싶다고 하였고 양가 집안도 당연히 결혼식을 원할 것이라 판단즉3:1 ? 그럼 결혼식 하자 대신 우리 수준에 맞게라는 결론을 내렸다우리 커플의 tmi를 이야기하자면 대출 가득한 조그만 빌라가 있어 그냥 신혼집은 재끼고오직 식만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려 합니다.
웨딩홀 투어 플래너 동행 VS 워킹
도찐개찐결혼준비전 가장 큰 고비가 이라면2번째로 큰 고비가 바로 이라고 생각합니다한번 가보기전에는 진짜 막막하고 그런데 한번 해보시면 아무것도 아닙니다플래너와 동행한다고 해서 싼것도 아니고워킹으로 간다고해서 비싼것도 아닙니다당신이 토요일에 하는지 일요일에 하는지황금시간대에 하는지 늦은 오후에 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플래너의 유무로 가격이 크게 변하지는 않습니다일반적인 웨딩홀 견적이 궁금한거면네이버에 웨딩홀치면 네이버에 뭔카페 가입된 애들이블로그에 비밀댓글 달고 이메일 적으면 글로 보내줍니다.이걸로 대충 토요일 12시 얼마: 이정도 감은 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양가 부모님과 조화롭게
앞선 경제적인 부분에서두 사람의 대화가 가장 중요합니다.그렇지만 잊고 있었다.결혼은 두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두 가족이 만난다는 것을.대화가 두 사람만이 아니라양가 부모님과도 충분해야합니다.예비 신랑신부의 결정을부모님께 통보하기 전에 부모님의 의견을 여쭤보며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과정은 필요로 합니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우리의 결혼 준비 과정을 지지하고 격려해주는온전한 내 편이 생긴다면좀 더 행복한 결혼 준비가 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결혼 준비와는 다른 요즘 결혼 준비
코로나 위기 이전과 이후의 결혼 준비는 이전 결혼 준비와 현재 결혼 준비 사이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최근 결혼식은 스몰 웨딩, 하우스 웨딩, 가든 웨딩, 대성당/교회의 혼인 미사와 예배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결혼식의 장소만 여러가지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장소에 맞는 예복이나 웨딩 드레스, 피로연 이벤트 등 구체적으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그리고 이러한 흐름으로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많은 문제와 조우합니다.
양가 첫인사
결혼 준비를 위해 양가 첫인사를 다녀오는 것이 결혼 준비의 시작이 아닐까 싶어요.다만 상견례까지 먼저 진행하고 나서 웨딩홀을 계약하시는 케이스도 많고, 이건 집안 분위기마다 다른 거라 양가 부모님 의견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양가 첫인사 선물로 홍삼, 과일바구니, 한우, 떡 등 다양하게 선물을 준비해 가시죠. 저희는 과일바구니, 한우로 준비해 갔었고 양가 모두 동일하게 선물했었습니다. 양가 첫인사는 집으로 초대하거나 또는 밖에서 식사를 하는 케이스 두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6번째. 신혼집
신혼집은 10군데 정도는 본거 같습니다. 부모님께 도움받지 않고 저희가 가진돈으로 신혼집 구하려고 했었기에 예산에 맞는 집으로 알아보다가 결국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어느 정도의 불편함은 있으나 공기가 좋고 평수 대비 금액이 괜찮은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전세자금 대출도 받았습니다. 대출 없이 신혼집 구하기는 어렵더라고요. 신혼집 입주는 결혼하기 전에 미리 들어와서 3개월 정도 같이 지내다가 결혼식 올렸습니다.
상견례 날짜는 적어도 23주 전에 양쪽 집안의 스케쥴을 고려하여 잡는것이 좋다. 장소는 양가 중간위치의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한다신랑 신부가 준비하고 있는 총 예산 금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 먼저 계산 해 본뒤 이 금액 중 결혼식과 혼수 등 각 품목별 예산을 정리한다보통 2개월 정도가 마사지 프로그램의 기본입니다. 집이나 회사 가까운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신축이 아니라면 도배,장판 등 보수공사가 필요할 수 도 있으니 작업일정을 잡아둔다. 일정은 본식 10일 전까지 완료하도록 해야 가구를 미리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양가의 위치, 교통편 등을 고려해 장소를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