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일정표 및 체크리스트 공유
결혼은 처음입니다. 그렇다. 누구에게나 처음이고 그리고 마지막이어야 하는 결혼. 작년 12월부터 지금까지 결혼 준비 중입니다. 하면서 드는 생각은 먼저 하길 잘했습니다 는 것입니다. 올해 9월 결혼식 예정으로 남자 친구는 뭘 그렇게 서두르냐고 했지만, 내 생각이 맞았다. 준비는 먼저 꼼꼼해야 합니다. 준비하면서 어떤 일이 어떻게 생길지 모르기도 하고, 급하게 준비했을 때의 그 압박감과 불안감이 다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신랑 예복
신랑의 드레스를 리메이크해야 한다면 파크랜드 같은 더 싼 브랜드나 타임 같은 브랜드에서 사겠습니다.주문제작의 복장을 했습니다만, 제 남편의 경우, 기성복의 재킷이 더 몸을 보완해 주는 것을 이번 기회로 알게 되었습니다.웨딩드레스샵에 가면 원단얘기를 많이 하시는데 사실 신랑의 예복보다 결혼식날 신부한복이 더 눈에 띕니다.수트를 좋아하는 예비 신랑이라면 백화점이나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지
반지라면 웨딩밴드나 다이아반지를 일컫게 됩니다. 다이아반지는 금액대가 있는 만큼 웨딩 밴드만 하기도 합니다. 제 경우가 그랬습니다. 다이아반지는 또 하려면 브랜드 상품을 찾게 되는데, 대표적인 티파니 앤 코에만 들러봐도 가격대가 상당하더군요. 웨딩 밴드는 여러 공방들을 찾아다니며 살펴봤습니다. 상당 부분은 서로가 서로를 베껴서 결국에는 그 공방이 그 공방 같은 느낌도 있지만, 간혹 그 공방만의 시그니처 웨딩 밴드가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그니처 웨딩 밴드는 그 해에 출시한 신상의 경우는 웹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찾아가서 알아볼 수밖에 없습니다.
결혼준비 80일을 앞두고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80일 앞둔 시점에서는 신혼집 예산을 먼저 계획해야 합니다.신혼집 가격을 얼마대로 들어갈지, 추가적인 인테리어가 필요한지, 몇평대로 갈지, 주변 시설과 학군은 어떤곳으로 할지 등등전반적인 신혼집 관련 계획을 세우고 예복과 한복을 구입하시는데요.이부분은 대여로 하실 경우엔 조금 더 늦어도 무관그렇지만 맞춤으로 진행하실 경우는 재단, 가봉 등으로 인해어느정도 기간이 소요되니 80일쯤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열한 번째. 결혼식이 끝나고.
남편과 저는 각자 식대 금액 결제하고 축의금도 각자 가져가서 결제 할거 다 했습니다. 그러고 코로나 4단계라 친구들이랑 식당에 가지는 못하고 친한 친구 집에서 술 한잔 하며 와줬던 지인들에게 전화하고 카톡 하고 그렇게 마무리했습니다.정말 정신없이 지나갔지만 무사히 결혼식이 끝났고 무사히 신혼여행까지 다녀와 양가 부모님께 인사까지 다 드렸습니다.저희는 이바지 음식은 따로 하지 않았고 홍삼이랑 과일 선물드렸습니다.
8번째. 예물, 예단
저희는 양가 부모님께 드리는 예물, 예단은 생략했습니다. 그냥 저희 둘이서 남편은 저한테 샤넬 가방 선물해주고 저는 남편한테 오메가 시계 선물해줬습니다. 결혼반지는 남편이 저한테 선물해줬습니다. 저희 결혼은 부모님에게 크게 도움받지 않고 하는 결혼이기도 했고 양가 부모님 전부다 저희만 잘 살면 된다고 예물, 예단은 생략하자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양가 부모님과 조화롭게
앞선 경제적인 부분에서두 사람의 대화가 가장 중요합니다.그렇지만 잊고 있었다.결혼은 두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두 가족이 만난다는 것을.대화가 두 사람만이 아니라양가 부모님과도 충분해야합니다.예비 신랑신부의 결정을부모님께 통보하기 전에 부모님의 의견을 여쭤보며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과정은 필요로 합니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우리의 결혼 준비 과정을 지지하고 격려해주는온전한 내 편이 생긴다면좀 더 행복한 결혼 준비가 될 것입니다.
웨딩홀 투어 플래너 동행 VS 워킹
도찐개찐결혼준비전 가장 큰 고비가 이라면2번째로 큰 고비가 바로 이라고 생각합니다한번 가보기전에는 진짜 막막하고 그런데 한번 해보시면 아무것도 아닙니다플래너와 동행한다고 해서 싼것도 아니고워킹으로 간다고해서 비싼것도 아닙니다당신이 토요일에 하는지 일요일에 하는지황금시간대에 하는지 늦은 오후에 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플래너의 유무로 가격이 크게 변하지는 않습니다일반적인 웨딩홀 견적이 궁금한거면네이버에 웨딩홀치면 네이버에 뭔카페 가입된 애들이블로그에 비밀댓글 달고 이메일 적으면 글로 보내줍니다.이걸로 대충 토요일 12시 얼마: 이정도 감은 옵니다.
1 총 비용과 예약금, 잔금지불일 가계약후 변경시 위약금 등 확인합니다. 촬영하고싶은 컨셉 확인하고, 나와 예랑이가 컨셉에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앨범은 몇권이고, 기본 페이지수는 몇장인지, 기본제공되는 액자 확인합니다. 앨범과 액자는 언제 받을 수 있는지, 택배 배송이 가능한지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앨범 원본파일 구매 시 비용, 수정본 구매시 장당 추가비용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