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_내돈내산 가입 경험담
제 생각에는 모두 다. 의료보험 하나 쯤은 다. 가입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의료실비 일부를 지원해 주고 있기에, 의료 보험 가입에 대한 절실함이나 민감도가 높지 않아서 매월 나가는 고정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지금까지 민간 의료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나이가 40을 넘어서면서, 사십견이라고 해야할까요? 꼭 집어서 여기가 아프다기 보다는 몸이 전반적으로 허해지기 시작하면서 아프지 않은 곳이 없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나홀로 인생이며 뭐 그리 대수이겠냐만은 원래 아프면 남은 가족들이 고생하는 것이니, 최소한의 보험은 들어야겠다는 생각에 비교보험몰 등을 통해 직접 견적을 뽑으면서 찾은 몇가지 노하우들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보장범위에 대한 고민
제가 이번 보험 가입을 통한 시장 조사에서 깨달은 바는, 적정 보장 범위는 어디일까였습니다. 개개인의 가치관에 따라서 상이하겠지만, 제 기준으로 처음 순위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의료수술 아파서 부자되고 싶은 마음은 없고, 실질적인 가정의 손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최우선은 의료수술비를 지희망하는 실비보험이 최우선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회사의 지원 받는 부분이 있어서 비례보상이기 때문에 꼭 가입해야 할 필요성은 없었습니다만, 의료실비가 지속해서 혜택이 줄고 있기 때문 1.5만원 이내의 큰 부담이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단독 의료실비를 가입하였습니다.
그리고 향후에 이직을 할 때를 고려해서 의료 실비만큼은 가족들의 부담을 줄이는 면에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보장한도권장금액 판단하기
비교보험몰등을 통해 일단 견적을 받아보시면, 현재 제가 가입한 보험 상황을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보험의 구성을 이해하는 것과 동시에, 보장의 대한 권장금액에 대한 시장 기준치를 보여줍니다. 물론 권장금액이란 것이 적정하냐는 업체가 건의하는 가격이니,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이 없어서 제가 딱 잘라서 말씀드리기 어려운 포인트이긴 합니다. 하지만 필요하지 않고 보장금액을 높게 설정할 필요가 없음은 인지할 수 있는 벤치마킹 기준으로 삼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권장금액의 최대치로 보험료를 설계해 보면, 보험료를 부담스럽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의 자금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고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고 하면, 단독 의료실비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이건 판매채널이 수수료로 먹고 살다보니, 의료실비만 가입하는 것이 실제로 남는 장사가 아닙니다. 보니 정책적으로 차단해 둔 것으로 보입니다. 최소 가입할 수 있는 보험료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비 보험료를 포함하여 건강보험 등 특약사항을 반영해서 3만원을 채워야지 가입하도록 말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교몰 보험설계사를 통해 꼭 소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상식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면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보험료를 올라갈 가능성이 높지만,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주기 때문에 저에게 가장 적절한 보장을 지희망하는 보험사를 선택함에 있어서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과 비갱신에 대한 고민
당연히 비갱신을 선호하고 싶지만, 현실은 부담스러운 보험료 입니다. 일단 30년납90세, 30년납100세 이런 상품을 설계 받으면 기본적으로 최소한 10만원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솔직히 제 월급이 대한민국 통계자료 데이터 기준으로 봐서는 높은 편에 속하지만, 매달 10만원 이상을 보험료로 할애하기에는 상당한 부담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4인 가구 기준, 부부 개개인의 의료실비보험자동차보험그 외 등을 고려하면 가구당 고정적으로 커버해야 하는 보험금의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고민끝에 내린 판단은 30년납 갱신형이었습니다.
보험가입여부는 결국 경제적 여건이 중요
개인적으로 보험이 꼭 필요하냐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트랜드만 봐도 생명보험의 경우 가입률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는 가족보장형이나 저축성 보험등 장기형 보험 상품이 많기 때문에 경기가 어려워지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2019년 보험연구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저희가 쉽게 예측하는 것과 같습니다.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30대부터 시작해서 보험가입률이 높은며 40대 가입률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학력도 높을 수록, 가구 소득액이 높을수록 가입률이 높습니다. 리스크 헤지를 위한 보험 가입임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당장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서 보험 가입 여부를 의사결정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재정적인 사각지대의 있는 분들은 그래서 정부의 도움이 절실한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장범위에 대한 고민
제가 이번 보험 가입을 통한 시장 조사에서 깨달은 바는, 적정 보장 범위는 어디일까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장한도권장금액 판단하기
비교보험몰등을 통해 일단 견적을 받아보시면, 현재 제가 가입한 보험 상황을 아래와 같이 보여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부 보험채널을 통해 의료실비를 가입할
일반적으로 보험설계사를 끼고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고 하면, 단독 의료실비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