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자료제출 방법
경제공부하기재테크기타정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라는건,병원 은행 등 영수증 발급처에서 제시한 소득 세액공제 증명서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2022년 귀속분에 대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1월 15일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5월 31일까지 회사에 제공하기 싫은 자료집은 종소세 신고로 대체회사에 알리기 싫은 자료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해당 내용이 많습니다.면 차라리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지 않고 간소화 데이터를 직접 출력해서 직접 정리를 한 다음에 인사팀에 전달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하지 않은 자료집은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처리를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은 회사에서 대신 처리를 해주는 것일 뿐 나의 모든 정보를 제공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1월 14일까지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 대상자 명단 취합
이건 기업 인사팀에서 해야 되는 일이긴 한데, 어찌 되었든 명단을 취합해야 하기 때문에 근로자들이 팀별로 정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요구하는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세청에 미리 정보를 줘야 합니다. 이 과정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향후에는 이것마저도 없어지겠지. 퇴직자나 일용근로자 등과 같이 연말정산 대상이 아닌 인원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1월 19일까지 홈택스에 접속해서 서비스 이용 동의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로 들어가면 연마다 연말마다. 보게 되는 “소득/세액 공제자료 조회”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주황색 버튼으로 표기된 “일괄제공 확인(동의)을 누르시면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게 됩니다. 들어가 보시면 자신이 소비한 자료들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회사에 제공하기 싫은 부분은 삭제할 있습니다. 남다른 케이스가 아니고서는 일부 데이터를 제외하지 않고 모두 제공하는 것에 동의를 하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최근 동안 처음으로 연말정산을 하는 사람들 중에 부양가족이 등록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이번 동의 절차를 통하여 부양가족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부양가족의 경우 한 번만 해놓으면 다음번에는 안 해도 됩니다.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성인이 된 자녀와 부모님을 부양가족으로 자료조회를 하기 위해 자료제공동의, 취소신청에서 부양가족동의를 확인해야 합니다. 국세청홈택스 조회발급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제고동의 부양가족 본인인증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등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자료집은 꼼꼼히 챙겨주시고 부양가족의 정보제공동의가 힘드시다면 가족관계증비서류와 함께 공제 박증 데이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다른 형제자매의 공제 여부를 확인해 이중공제가 되지 않도록 확인합니다.
연말정산 달라진 점
무주택 세대주 근로자가 주택 임차를 위해 대출기관에 사 차입을 하고 원리금상환지시 공제금액이 300만 원에서 400만 원으로 확대되고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의 월세 지출 세액공제는 1517입니다. 난임 시술비와 미숙아, 선천성 미숙아의 의료비 또한 세액 공제율이 15에서 20 상향되었습니다. 기부금 1000만 원 이하는 20, 1000만원 초과는 35의 세액공제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전통시장 사용액이 전년도보다. 5 이상 증가한 경우 100만 원한도내에서 증가금액의 20가 공제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월 14일까지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 대상자 명단
이건 기업 인사팀에서 해야 되는 일이긴 한데, 어찌 되었든 명단을 취합해야 하기 때문에 근로자들이 팀별로 정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월 19일까지 홈택스에 접속해서 서비스 이용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로 들어가면 연마다 연말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성인이 된 자녀와 부모님을 부양가족으로 자료조회를 하기 위해 자료제공동의, 취소신청에서 부양가족동의를 확인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