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성과급 외 오늘 이데일리 주식 뉴스(2023년 6월 24일)

보험 성과급 외 오늘 이데일리 주식 뉴스(2023년 6월 24일)

1. 지난해 최악 성적 낸 국민연금, 성과급 지급률 51.1% 결정

지난해 최악 성적 낸 국민연금, 성과급 지급률 51.1% 다짐 국민연금이 지난해 마이너스(-) 8.28%라는 역대 최악인 수익률을 기록한 가운데 기금운용본부 운용역의 성과급 지급률이 51.1%로 결정됐습니다. 지난해 성과급 지급률이 67.7%였던 것과 비교해볼 때 16.6%p 하락한 수치다.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의 차이점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의 차이점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의 차이점

* 공무원 연금과 국민연금은 가입대상, 보험료율, 지급받는 연금액이 다릅니다. 공무원연금에는 퇴직금, 재해보상급여가 포함됩니다. 일반기업의 근로자들이 퇴직시 받는 퇴직금을 받는 대신 공무원들의 퇴직금은 공무원연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무원연금은 요율이 18%이고 납입기간이 길어 많이 받는다. 단점은 해마다 거대한 세금이 투입되어 연금을 보존해야하는 것입니다. *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의 어른 중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수입 수입 하위 70%)인 분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나 공무원 연금 같은 것을 받는 사람들과 배우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제외 사업장
지원제외 사업장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지원제외 사업장

「부패예방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 · 정부기관과 지자단의 집행기관 및 지방의회, 교육감, 교육청 및 교육위원회,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 선거관리위원회, 감사원 · 「공직자윤리법」 제3조의 2에 따른 공직 유관단체 – 한국은행, 공기업, 지방공사 및 공단, 정부 혹은 지자체의 출자·출연·보조기관, 재출자·재출연 기관, 업무위탁 기관 등 (인사혁신처 고시)아무래도 공공기관인 상황에 영세한 사업장으로 보고 있지 않기 때문에 두루누리 지원사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사업장이 「부패예방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호에 따른 ”공공기관”에 해당할 경우 연중 3개월 연속으로 10명 이상인 경우

지원 대상 사업장으로 결정된 이후 가입자 수가 연중 3개월 연속으로 10명 이상이면 4개월째 분부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실업크레딧 예시
실업크레딧 예시

실업크레딧 예시

실직 전 3개월 동안 평균월급 200만원이면, 인정소득액은 50%인 100만원이 됩니다. 그렇지만 인정수입 수입 최대 70만원을 초과할 수 없기 때문에 100만원중 70만원만 인정소득으로 처리되고, 70만원의 9%인 63,000원을 국민연금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실업크레딧 지원 보조금을 통하여 12개월까지 75% 47,250원을 국가에서 지원을 받게 되고, 25%인 15,750원을 개인이 납부하시면 됩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방법 및 지원금 산정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을 신청하면 사업주가 월별보험료를 법정기한 내에 납부하였는지를 확인하여 완납한 경우 그다음 달 보험료에서 해당 월의 보험료 지원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고지하는 방안으로 지원합니다. (단, 그 다음 달에 부과될 보험료 없는 경우 해당 월의 지원금은 지원하지 않음) 두루누리 사회보험료의 경우 지원 신청일이 속한 달의 고용보험료부터 해당 보험연도 말까지 지원하고, 해당 연말 현재 보험료 지원을 받고 있고 그 보험연도 중 보험료 지원기간의 월평균 근로자인 피보험자 수가 10명 미만인 상황에 다음 보험연도에 별도로 신청하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가입자 지원 내용

2022년 4월 기준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기 까다로운 경우 보험료 면제 대상자는 총 303만 명으로 전체의 45%를 차지하며, 면제 기간이 더 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노후에 국민연금을 받으려면, 최소 10년 이상 가입 기간이 필요합니다. 보험료 면제를 신청하면 가입 기간으로 인정되지 않아 가입 기간을 채우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 지원제도를 통하여 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제도를 통하여 납부 예외자가 연금보험료 납부를 재개할 때 보험료의 50%(최대 4만5천원)를 1년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유쾌한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월 수입 수입 100만원인 지역가입자가 연금 보험료 9만원씩 총 108개월을 납부했습니다.

보험 출산크레딧 신청방법

이상으로 보험 출산크레딧의 신청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출산 시점이 아니라 노령연금 수급권이 생기는 시점에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실수로 놓치기 쉬운 혜택입니다. 때문에 자녀분들이 기억해 두셨다가 부모님께 알려드리는 것도 좋은 방안으로 보입니다. 출산크레딧 신청 시간 : 출산했을 때 신청하는 게 아니에요.

– 노령연금을 청구하는 시점에 출산크레디트를 신청하게 됩니다. – 즉 노령연금을 받게 되었을 때 신청 및 서류를 제출하면 해당 사항이 있을 때 가입기간을 추가해서 연금이 산정됩니다.

– 추가산입된 기간에 대해서는 보험 가입자 평균소득으로 반영됩니다.

출산크레딧은 부모가 모두 국민연금에 가입한 이력이 있다면 합의에 따라 어느 한 사람의 가입기간에 추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의

공무원 연금과 국민연금은 가입대상, 보험료율, 지급받는 연금액이 다릅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제외 사업장

부패예방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 정부기관과 지자단의 집행기관 및 지방의회, 교육감, 교육청 및 교육위원회,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 선거관리위원회, 감사원 「공직자윤리법」 제3조의 2에 따른 공직 유관단체 한국은행, 공기업, 지방공사 및 공단, 정부 혹은 지자체의 출자출연보조기관, 재출자재출연 기관, 업무위탁 기관 등 (인사혁신처 고시)아무래도 공공기관인 상황에 영세한 사업장으로 보고 있지 않기 때문에 두루누리 지원사업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크레딧 예시

실직 전 3개월 동안 평균월급 200만원이면, 인정소득액은 50%인 100만원이 됩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