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웨딩박람회

결혼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웨딩박람회

어젯밤 여자친구와 각자 알아보고 웨딩박람회를 통해 받은 견적들로 결혼 예산을 정리해보았습니다.그러던 중 몇가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놓쳤던 사항이 있어 그 내용을 안내하려고 합니다.우선 기존 글에서 웨딩박람회에서 계약을 하고 진행을 하면 크게 상관은 없지만모든 업체가 마음에 들긴 쉽지가 않죠.이 경우에 계약을 해지할텐데 그 때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플래너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장 먼저 플래너를 통해 스드메 계약이 이루어지는데요.플래너 비용이나 업체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계약을 해지해야하는데이 경우에 해지 가능한 기간이 있습니다.제 경우에 15일 내 해지를 요청해야합니다.



꿀팁

사전 예약을 추천합니다웨딩박람회를 알아보시다 보면 사전예약 안내가 강조되어 있습니다.저희 커플이 한 번은 예약 없이 참여하고, 한 번은 예약하고 참여해본 결과,예약하고 가는 것이 전화도 오고 귀찮기는 그렇지만, 플래너님이 먼저 배정되어서 가기 전부터 시간 조정을 하고 친절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현장등록을 하게 되면 그 타이밍에 맞는 플래너님을 배속해주시는 것 같은데, 사전 연락이 어렵고 급하게 참여필수로 하셔야 하는 분은 현장등록으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저희는 현장등록을 하려고 했던 게 아니라 박람회 전날에 사전등록을 했더니 타이밍이 너무 늦었는지 등록 연락이 안 와서 자연스럽게 현장등록이 되어버렸습니다.

플래너의 돌직구”결혼을 언제로 계획하고 계세요?” 우리 두 사람은 “올 해 안에 진행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당시가 10월 중순이었고, 우리는 12월 말 결혼에 성공했습니다. “왜 이렇게 급하세요? 지금 결혼준비 진행하시면 리스트를 보고 비교할 게 아니라 고민은 생략하고 결정, 결정, 결정해야 그 기간 안에 결혼하실 수 있으세요. 한 4월에 하시면 어떨까요?” 플래너의 솔직한 응대에 우리는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그렇지만 올해가 지난다고 해도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의 변화가 없을 것을 감안 계획된 일정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사이트에서는 올해의 대출금리 저렴한곳을무료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2023 대출금리 저렴한곳 추천합니다.

더알아보기


최종 선택한 웨딩박람회

저희 커플은 이 중에서 저희 스케줄과 박람회 규모를 고려하여하우투웨딩박람회,천생연분닷컴 웨딩박람회,팜투어 웨딩박람회,코엑스 웨딩박람회(=아이티웨딩박람회),다이렉트웨딩박람회,63빌딩 애비뉴 웨딩박람회로 대상을 좁혔어요.천생연분닷컴과 팜투어는 허니문에 특화되어있다고 해서, 저희 커플은 신행은 자유여행으로 갈지도 모르니 일단 차순위로 미뤄두었습니다.



직접 준비한다면 어떤 점이 좋을까?

이렇게 다양한 홈페이지들과 주변 사람들의 정보들을 취합하여 합리적으로 결혼을 진행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실제로 이러한 식으로 직접 결혼식 준비 체크리스트를 확인해가면서 한 업체 한 업체 예약하면서 식 준비를 진행하면 웨딩플래너와 함께 진행할 때보다 더 저렴하게 하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때로는 예비부부에게 큰 경험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서로의 의견 충돌을 현명하게 해쳐나가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미래를 결정한다는 것은 앞으로의 신혼생활에서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드레스샵 선택다음으로 드레스는

디자인의 심플과 화려함원하는 소재(실크맛집, 비즈맛집)웨딩홀을 고려하여풍성, 슬림의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추천을 받는다. 드레스의 경우에 드레스 투어를 할 3군데 정도의 드레스 샵을 정합니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드레스 투어 할 샵을 더 늘리거나 1곳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투어 할 드레스 샵의 드레스 피팅비, 헬퍼비(지방일 시 출장료가 더해진다), 추가금에 대해 안내를 받는다.

메이크업샵 선택마지막으로 메이크업 샵 선정을 위해 플래너는 평소 자신의 화장 스타일과 본식 당일 선호하는 스타일에 대해 물었다. 내가 원한 스타일은 심플하고 단아해 보이는 스타일이었다. 메이크업 샵의 경우도 여러 곳을 예약 후 메이크업 상담이나 테스트 메이크업을 받고 결정할 수 있기에 우선 플래너가 추천해주는 곳으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메이크업 샵의 경우에 헤어와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담당자가 실장, 부원장, 원장 중 누구냐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또한 예식 시간이 오전 11시나, 예식을 진행하는 곳이 멀어 메이크업을 일찍 진행해야 할 시 얼리 스타트 비용이 부과됩니다.

본박람회에는 사전에 신청을 통해 서만 참여하실수 있으며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선착순으로 50쌍에 한하여 토스트기 등 많은 사은품의 혜택도 드리고 있으니 먼저 먼저 신청하여 선물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참가신청하시고 방문하시는 모든 커플들에게 결혼준비 체크와 일정체크를 할수 있는 웨딩다이어리를 무료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